세랄(Serral), 아프리카TV 'GSL vs. the World' 개인전 우승

입력2018.08.06 11:25 최종수정2018.08.06 11:25
기사이미지
세랄 /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GSL의 독재가 무너졌다. 요나 소탈라(Serral)가 'GSL vs. the World' 개인전 우승을 차지하며 월드 챔피언에 등극했다.

아프리카TV는 요나 소탈라(Serral)이 5일(일) 오후 3시 서울 한강진역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GSL vs. the World' 결승전에서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GSL vs. the World'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단기 토너먼트로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됐다. 5일 열린 개인전 결승에서는 요나 소탈라(Serral)가 김대엽(Stats)을 4대 3으로 꺾고 우승 트로피와 상금 3000만 원을 차지했다.

김대엽은 1세트부터 요나 소탈라를 압박하며 2세트까지 선취점을 따냈으나, 3세트부터 요나 소탈라가 2연승을 하면서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3-3 박빙의 승부 끝에 요나 소탈라가 마지막 세트 승리를 이끌며 GSL 경기 사상 최초로 외국인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가 끝나고 요나 소탈라는 "이번 승리에 자만하지 않고 동기부여 삼아서 이후 열리는 대회에서 계속 우승을 하겠다”며 “팬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경기 전부터 박빙의 승부가 예상됐던 팀 매치에서는 'Team Serral'이 5대 2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Team Serral'은 대장인 요나 소탈라(Serral)를 중심으로 이병렬(Rogue), 알렉스 선더하프트(Neeb), 이신형(INnoVation), 샤샤 호스틴(Scarlett), 김도우(Classic), 디에고 쉬에머(Kelazhur), 주성욱(Zest)으로 구성 됐으며, 'Team Maru'는 대장인 조성주(Maru)를 필두로 토비어스 쉬버(ShoWTimE), 박령우(Dark), 후안 로페즈(SpeCIaL), 어윤수(soO), 커위훵(Has), 김대엽(Stats), 황민(Cyan)이 참가했다.

첫 번째 팀 매치에서는 주성욱이 커위훵을 상대로, 두 번째 매치에서는 김대엽이 디에고 쉬에머를 상대로 승리를 따내며 각 팀은 1점씩 득점했다. 이어지는 3세트는 조성주와 요나 소탈라의 팀 자존심을 건 팀장 대결로 펼쳐졌다. 요나 소탈라는 21분 동안 완벽한 경기운영으로 GSL 간판 조성주를 누르고 승점을 따내며 해외파의 저력을 보여줬다. 이후 김도우가 토비어스 쉬버를, 이병렬이 황민을, 이신형이 후안 로페즈를 꺾으며 'Team Serral'의 압도적인 승리를 이끌어냈다.

한편 GSL vs. the World 준비 기간 확보를 위해 잠시 미뤄졌던 '2018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이하 GSL) 시즌3' 코드S는 오는 8일(수) 오후 6시 30분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16강 조지명식을 진행한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2년만에 연기 복귀한 천이슬, ...
"맡은 역할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고 싶어요." 천이슬이 추석...
기사이미지
왕석현 "'과속스캔들' 박보영, ...
배우 왕석현(15)이 영화 '과속스캔들'로 인연을 맺었던 차태현...
기사이미지
트와이스·마마무·오마이걸, ...
풍성한 한가위가 찾아왔다. 주말까지 5일간 달콤한 '꿀' 휴식...
기사이미지
류현진 6승 수확…SD전 6이닝 ...
류현진(LA 다저스)이 투타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이며 샌디에이...
기사이미지
'강남미인' 서지혜 "차은우는 ...
배우 서지혜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함께 연기했던 배...
기사이미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군함...
추석인 오늘(24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부터 '범죄도시'까...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