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합류' 이승우 "변명, 핑계 없다…목표는 우승"(일문일답)

입력2018.08.08 17:58 최종수정2018.08.08 17:58


[파주스타디움=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이승우(헬라스 베로나)가 아시안게임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이승우는 8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파주스타디움에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표팀 훈련에 앞서 인터뷰를 가졌다. 이승우는 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에 입국했다.

이승우는 "당연히 우승이다. 대한민국 그리고 태극마크의 자존심을 걸고 선수들끼리 잘 뭉쳐서 마무리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승우는 아시안게임 합류 이전 실전을 통해 경기력을 끌어올렸다. 이승우는 지난 6일 이탈리아 베로나 스타디오 마크안토니오 벤테고디에서 열린 유베 스타비아와 코파 이탈리아 2라운드 홈경기에 출전해 83분 간 활약했다. 이승우의 활약에 힘입은 베로나는 4-1로 대승을 거뒀다.

이승우는 "팀에 돌아가서 좋은 경험을 했다. 아시안게임에서 우승하고 싶은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구단과 많은 이야기를 통해 설득했다. 베로나 회장, 감독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이제부터 시작인만큼 남은 기간동안 호흡을 잘 맞추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승우와의 일문일답.

▲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다. 대한민국 그리고 태극마크의 자존심을 걸고 선수들끼리 잘 뭉쳐서 마무리하고 싶다.

▲ 팀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 자신감 더 올라갔을 것 같은데.
월드컵 끝나고 휴식을 취했다. 재충전을 마친 뒤 팀으로 돌아가서 좋은 경험을 했다. 월드컵을 통해 선수로서 한 단계 더 발전했다고 생각한다. 이를 계기로 아시안게임 때 잘해서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됐으면 좋겠다.

▲ 구단에서는 뭐라고 했는지.
아시안게임이 의무차출 대회가 아니기 때문에 보내주고 싶어하지 않았다. 하지만 꼭 와야했다. 아시안게임에서 우승하고 싶은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구단과 많은 이야기를 통해 설득했다. 베로나 회장,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 과거 연령별 대표팀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매 경기 잘하고 싶고 멋진 골, 어시스트를 하고 싶다. 선수로서 당연히 하는 생각이다. 쉽게 되지 않더라도 선수단이 하나로 뭉쳐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 황희찬 등과는 월드컵이 끝난 후 한 달 만에 다시 만났는데.
오랜만에 보긴 했지만 그렇게 많은 시간 동안 떨어져 있었던 것 같지는 않다. (황)희찬이형과 워낙 친해서 오랜만에 봤는데도 똑같다. 희찬이형이 많이 뛰는 선수이기 때문에 저나 코칭 스태프나 많은 부분에서 믿고 있다.

▲ 골 욕심은 좀 나는지.
골을 넣으면 좋겠지만 지금은 우승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더 좋은 위치의 선수가 있으면 패스를 줄 것이고 나에게 찬스가 온다면 마무리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

▲ 포지션에 대해 따로 생각한 부분은.
오늘 귀국했기 때문에 아직 훈련을 하지 못했다. 처음보는 형들도 있어서 차차 호흡을 맞추면서 생각해볼 예정이다.

▲ 컨디션은 어떤지.
운동을 시작한지 2주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몸 상태가 100프로는 아니다. 남은 기간 동안 잘 적응하고 인도네시아에 가서도 잘 할 것이다. 변명이나 핑계를 대고 싶지 않다. 잔디 적응이나 컨디션에 대한 부분을 잘 준비해서 이겨내고 싶다.

▲ 어떤 의지를 가지고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합류했는지.
대표팀의 부름은 항상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아시안게임이라는 대회에 꼭 오고싶었다. 희찬이형, (손)흥민이형, (조)현우형 등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다보니 구단과 이야기가 길어져 늦게 들어왔다. 앞으로가 중요한 것 같다. 이제부터 시작인만큼 남은 기간동안 호흡을 잘 맞추겠다.

▲ 김은중 코치가 이번 아시안게임 대표팀 공격진이 역대급으로 강하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역대급으로 강한지는 제가 판단했을 때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지금까지 화려한 것보다는 앞으로 어떻게해서 우승해야할 지가 더 중요하다. 이름값만 믿고 방심했다가는 여러모로 틀어질 수가 있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노현정 근황, 故변중석 11주기 ...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현대가 제사에 참석하며 근황을 공...
기사이미지
윤정수, 일반인 여성 도촬 논란...
개그맨 윤정수가 SNS에 올린 사진이 도촬 논란에 휩싸이자 사...
기사이미지
이효리♥이상순, 함께 완성한 ...
이상순이 촬영한 이효리의 화보가 공개됐다. 이번 화보는 이...
기사이미지
한국 말레이시아전 관전 포인트...
아시안게임 2연패에 도전하는 한국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말...
기사이미지
태진아 한강 보이는 집공개 &qu...
가수 태진아가 37가지 직업을 거쳤다고 말했다. 16일 방송된 ...
기사이미지
안현모 "결혼은 현실, 신혼여행...
'구내식당' 안현모가 신혼여행을 회상했다. 16일 방송된 MBC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