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이던의 활동중단, 감내해야 할 팬덤 배신감의 무게 [ST포커스]

입력2018.08.08 18:39 최종수정2018.08.08 18:39
기사이미지
펜타곤 이던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현아와 펜타곤 이던의 열애설 후폭풍이 거세다. 두 사람이 함께 활동하던 트리플H 활동이 취소됐으며 이던은 팬미팅, 일본 활동까지 불참하게 됐다. 사실상 이던은 활동 중단 상태에 직면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7일 "펜타곤 공식 팬클럽 UNIVERSE 1기 창단식 멤버 불참 안내"라면서 "8월 11일 개최 예정인 'UNIBIRTHDAY'(PENTAGON's PRIVATE CLASS)에 일부 멤버가 불참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라고 공지했다. 이에 따르면 이던은 내부사정으로 인해, 옌안은 조정 불가한 스케줄로 부득이하게 창단식에 불참한다.

큐브 재팬 측은 8일 이던의 일본 활동 불참도 공지했다. 이던은 18일 진행되는 팬미팅을 비롯해 일본에서 행해지는 모든 스케줄에 불참할 계획이다.

큐브는 "내부사정"을 이유로 들었으나, 현아와의 열애설을 실질적인 원인으로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이던을 두고 현재 펜타곤 팬덤은 적잖은 내홍에 시달리고 있다. 이던과 현아는 최근 불거진 열애설에 "사실무근"이라는 소속사의 입장을 뒤집고, 스스로의 입으로 2년째 열애 중이라고 고백해 문제시됐다.

평소 유난히 친분을 과시해온 두 사람이었기에 둘의 사랑을 응원하는 '범대중'의 반응이 적지 않았다. 하지만 펜타곤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했던 펜타곤 팬덤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실제 펜타곤 팬클럽 창단식은 열애설 직후, 수백 장의 취소표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심지어 이던의 팀 탈퇴 요구까지 나오고 있다.

시기를 따져보면 이던은 데뷔하기 '전'부터 현아와 교제했다. 2년이나 열애 사실을 숨기면서도 트리플H로 유닛 활동을 하며 공공연히 수위 높은 스킨십으로 수 번 입방아에 오른 두 사람이다. 팬들이 '먼저' 의심할 만큼 일하면서 사랑도 마음껏 즐긴 두 사람이 이제 와서 "팬들에게 솔직해지고 싶었다"며 공개하는 연유가 진정 팬들을 위함인지 의문 섞인 시선이 잇따랐다.

더군다나 이던은 팬들과 멤버들 덕에 펜타곤으로 데뷔한 멤버다. 당초 펜타곤은 데뷔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Mnet '펜타곤 메이커'로 결성된 그룹. 이던은 최종 탈락한 멤버였다. 팬들과 멤버들이 "10명이 아니면 펜타곤이 아니"라고 밀어붙여 펜타곤에 자리하게 했다. 그러나 이던은 '셀프' 열애 고백으로 펜타곤과 팬덤 모두를 송두리째 흔들었다. 데뷔 2년 만에 최근 발표한 '빛나리'가 역주행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한 펜타곤은 결과적으로 펜타곤에 없었을 뻔했던 멤버로 인해 충격적인 뒤통수를 맞게 됐다. 팬들의 배신감은 더 클 수밖에 없다.

이던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을지 모르나 아이돌이 가장 피해야 할 이슈로 꼽히는 열애를 스스로 오픈한 대가는 혹독했다. "당당하기 위해서" 공개한 열애는 정작 당당할 수 없게 만든 치명적인 트리거가 됐다.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노현정 근황, 故변중석 11주기 ...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현대가 제사에 참석하며 근황을 공...
기사이미지
윤정수, 일반인 여성 도촬 논란...
개그맨 윤정수가 SNS에 올린 사진이 도촬 논란에 휩싸이자 사...
기사이미지
이효리♥이상순, 함께 완성한 ...
이상순이 촬영한 이효리의 화보가 공개됐다. 이번 화보는 이...
기사이미지
한국 말레이시아전 관전 포인트...
아시안게임 2연패에 도전하는 한국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말...
기사이미지
태진아 한강 보이는 집공개 &qu...
가수 태진아가 37가지 직업을 거쳤다고 말했다. 16일 방송된 ...
기사이미지
안현모 "결혼은 현실, 신혼여행...
'구내식당' 안현모가 신혼여행을 회상했다. 16일 방송된 MBC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