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the guest' 첫방] 리모컨도 잊게 만드는 공포, 시계 보니 12시

입력2018.09.13 07:00 최종수정2018.09.13 07:00
기사이미지
'손 the guest' / 사진=OCN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손 the guest'가 역대급 공포를 선사하며 강렬한 포문을 열었다.

12일 첫 방송된 OCN 수목드라마 '손 the guest(극본 권소라·연출 이홍선)'에서는 윤화평(김동욱, 아역 최승훈)이 가족을 죽인 사람을 찾아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어린 윤화평은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봤다. 그러던 어느 날 굿판에서 빙의된 윤화평은 한쪽 눈 시력을 잃었고, 엄마와 할머니에게 “말하면 안 된대. 안 그러면 다 죽인대”라고 말했다. 밤이 되자 윤화평은 바다로 나갔고 그를 쫓아간 엄마와 할머니는 목숨을 잃었다.

이후 윤화평을 위해 굿이 진행됐다. 영매(이용녀)는 귀신을 쫓으려고 했지만 실패하고 피를 토했고, “저놈을 죽여야 해. 사람에게 귀신을 씌워서 죽인다. 저놈이 큰 귀신이다”라고 말했다.

구마사제들은 윤화평의 집을 찾아가 그를 살폈다. 그러다 한 신부는 윤화평에게 어떠한 이야기를 듣고 빙의해 자신의 가족들을 죽였다.

윤화평 아버지는 “쟤 때문에 가족들이 죽었다”며 윤화평을 죽이려고 했고, 할아버지 도움으로 윤화평은 도망쳤다. 이때 강길영(정은채) 어머니(박효주)는 윤화평을 만나게 됐고 그가 알려준 사제의 집에서 동생을 구하고 목숨을 잃었다.

2018년 상용시, 윤화평은 택시기사가 됐고, 가족을 죽인 사람을 잡기 위해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윤화평은 꿈을 꿨고, 그 장소로 찾아가자 시신이 있었다. 시신은 한 회사 대표였다. 윤화평은 그 회사에서 일하다 안타깝게 뇌 손상을 당한 직원을 찾아갔고, 사제 사진을 보여주자 직원은 소스라치게 놀랐다. 이후 직원은 빙의돼 자신의 아내를 죽였다.

'손 the guest'는 한국 사회 곳곳에서 기이한 힘에 의해 벌어지는 범죄에 맞선 영매와 사제,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OCN의 첫 수목드라마로 주목은 받은 '손 the guest'는 '보이스'를 성공시킨 김홍선 감독과, '보이스'에서 연쇄살인마 연기로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긴 김재욱의 재회로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스크린에서 오랜만에 브라운관으로 돌아온 김동욱의 캐스팅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손 the guest'는 단번에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그동안 OCN은 '장르물 명가' 답게 수많은 장르물을 선보이며 시청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리고 주말을 넘어 수목극을 신설하며 더욱더 다양한 장르물을 선보이기 위해 나섰다. 그리고 그 첫 번째 타자인 '손 the guest'는 국내 드라마 최초로 엑소시즘을 소재로 사용해 신선함을 선사했다.

첫 방송부터 '손 the guest'는 역대급 연출로 안방극장에 공포를 선사했다. 영화를 보는 듯한 화면과 긴장감을 높이는 카메라 워킹, 적절한 효과음은 공포감을 조성했고, 아역을 비롯한 조연들까지 열연을 펼쳐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엑소시즘이라는 소재가 국내에서는 익숙하지 않기에 다소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었지만 샤머니즘을 결합하며 한국식으로 표현해 시청자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 갔다. 특히 악령이 깃든 연기를 펼친 배우들이 소름 끼치는 연기를 선보여 시청자들은 더욱 극에 집중할 수 있었다.

또 이날 방송 중반부부터 등장한 성인 배우들도 제 몫을 톡톡히 해내며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를 더욱 기대케 했다. 김동욱은 자연스러운 생활 연기로 극을 이끌었고, 김재욱은 짧은 등장에도 카리스마로 분위기를 압도했다. 다만 정은채가 어색한 대사 처리로 몰입을 방해해 아쉬움을 자아냈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2년만에 연기 복귀한 천이슬, ...
"맡은 역할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고 싶어요." 천이슬이 추석...
기사이미지
왕석현 "'과속스캔들' 박보영, ...
배우 왕석현(15)이 영화 '과속스캔들'로 인연을 맺었던 차태현...
기사이미지
트와이스·마마무·오마이걸, ...
풍성한 한가위가 찾아왔다. 주말까지 5일간 달콤한 '꿀' 휴식...
기사이미지
류현진 6승 수확…SD전 6이닝 ...
류현진(LA 다저스)이 투타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이며 샌디에이...
기사이미지
'강남미인' 서지혜 "차은우는 ...
배우 서지혜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함께 연기했던 배...
기사이미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군함...
추석인 오늘(24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부터 '범죄도시'까...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