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이 문제? 사람이 문제'…끝없는 음주운전 논란 속 백성현까지 [ST스페셜]

입력2018.10.10 14:12 최종수정2018.10.10 14:12
기사이미지
백성현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최근 연예인들의 음주운전 적발 소식이 끊임없이 들려오고 있다. 과거부터 음주운전으로 논란을 일으킨 스타들이 수많은 질타를 받고 자숙을 했지만, 그럼에도 같은 일이 반복해서 일어나고 있다.

10일 오전 백성현 소속사 싸이더스HQ는 "좋지 않은 일로 물의를 일으켜 많은 분들께 심려와 실망을 끼쳐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음주운전 사고 차량에 동승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해경 복무 중인 백성현은 정기 외박을 나와 지인들과의 모임 후 음주운전자의 차에 동승했다. 소속사는 "그릇된 일임에도 동승한 자신의 과실을 인정하고 군인의 신분으로서 복무 중에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반성하고 있다. 음주운전을 방조한 죄 또한 무겁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인지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성현이 직접 음주운전을 한 것은 아니지만 음주운전 사실을 알면서도 방조하고 동승했다는 것에 질타를 받고 있다. 특히 연예인 입대 문제로 시끄러웠던 시기에 해경으로 입대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던 백성현이기에, 복무가 1년도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논란을 빚어 더욱 아쉬움을 자아낸다.

기사이미지
황민 한동근 준케이 윤태영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또 최근 음주운전 관련 가장 큰 논란은 일으킨 인물로는 배우 박해미 남편인 뮤지컬 연출가 황민이 있다. 황민은 8월 27일 오후 10시 57분께 만취 상태로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토평 IC 인근에서 자신의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 스포츠카를 몰고 가다가 갓길에 있던 25t 화물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차에 타고 있던 5명 중 2명이 숨지고, 운전자를 비롯한 3명이 크게 다쳤다. 특히 숨진 2명이 박해미가 운영하는 해미뮤지컬컴퍼니의 20~30대 단원들이라고 알려져 충격을 자아냈다.

9월 30일에는 한동근의 음주운전 소식이 전해졌다. 그는 이날 오후 11시께 서울 서초구 동덕여고 인근 도로에서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됐다. 한동근은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3' 우승자 출신으로, 2016년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뇌전증 투병 사실을 밝힌 바 있어 더욱 비난을 받았다.

3월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2'에 출연했던 김현우의 음주운전 적발 소식도 뒤늦게 알려져 충격을 안겼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공지영 "김부선과 통화 녹취본 ...
소설가 공지영이 배우 김부선과의 통화 내용이 담긴 녹취 파일...
기사이미지
"다시 '입덕'하게 될 걸?"…오...
그룹 오마이걸이 아름다운 '가을동화'를 완성했다. 오마이걸(...
기사이미지
유재명, 오늘(21일) 띠동갑 여...
배우 유재명이 5년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린다. 유재명은 21...
기사이미지
LA다저스 2년 연속 WS 진출, 류...
LA다저스가 밀워키 브루어스를 누르고 2년 연속 월드시리즈에 ...
기사이미지
홍현희 결혼, ♥제이쓴과 오늘(...
코미디언 홍현희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이 백년가약을 맺...
기사이미지
피자 뷔페 간 박성광 매니저 여...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성광 매니저 임송 씨 여동생이 피자 먹...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