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한 앞둔 레이첼 야마가타, 1000장 한정판 EP 앨범 '포치 송즈' 발매

입력2018.10.12 11:40 최종수정2018.10.12 11:40
기사이미지
레이첼 야마가타 / 사진=소니뮤직 코리아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김현민 기자]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주제곡으로 화제를 모았던 뮤지션 레이첼 야마가타(Rachael Yamagata)가 새 앨범을 발표했다.

12일 소니뮤직에 따르면 레이첼 야마가타는 이날 새 EP 앨범 '포치 송즈(Porch Songs)'를 발매했다. 이는 전세계에서 한국에 가장 먼저 발매되는 앨범으로 1000장 넘버링 한정판이다.

이번 앨범에는 종합편성채널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주제곡 '비 섬바디스 러브(Be Somebody's Love)'가 수록됐다. 'I've gotta be somebody's love(난 누군가의 사랑이 돼야만 해)'라는 절절한 가사는 장면 하나하나를 되살리기 충분하다. 또 지난 정규 앨범 '타이트로프 워커(Tightrope Walker)'에서 한국에만 독점 공개됐던 '워스리스(Worthless)'도 이번 EP에 재수록됐다.

그 외의 곡들은 처음 공개되는 신곡들로, 레이첼 야마가타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스타일로 듣는 재미를 살린 '섬 카인드 오브 윈도우(Some Kind Of Window)'는 레이첼 야마가타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한다. 그와 인연이 깊은 사진작가 김중만에 대한 곡 '중만스 테마(Jungman’s Theme)' 역시 눈길을 끈다.

기사이미지
레이첼 야마가타 '포치 송즈(Porch Songs)' / 사진=소니뮤직 코리아 제공
원본보기


레이첼 야마가타는 2003년 EP 앨범 'EP'로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에서 주목할 만한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단숨에 입지를 다졌다. 그는 네 장의 정규 앨범을 비롯해 각종 OST로 대중과 평단을 사로잡았고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 레이 라몬테인(Ray LaMontagne)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을 하며 어깨를 나란히 했다.

국내에서도 정규 1집 '해픈스탠스(Happenstance)'의 수록곡 '비 비 유어러브(Be Be Your Love)', 2집 '엘레펀츠…티스 싱킹 인투 하트(Elephants…Teeth Sinking into Heart)'에 수록된 '듀엣(Duet)' 등이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삽입돼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레이첼 야마가타는 오는 11월 서울과 부산 공연으로 한국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11월 6~7일 부산 동아대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11월 9~10일 서울 연세대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린다.




김현민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2018 어워즈' 최악의 사건사고...
늘 그랬듯 2018년 역시 연예계는 분주하게 굴러갔다. 눈부신 ...
기사이미지
[단독] 황민, 선고 불복 항소 ...
음주운전 사고로 2명을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뮤지컬 ...
기사이미지
조재현 측 "미성년자 성폭행 혐...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당한 배우 조재...
기사이미지
이용대 측 "변수미와 이혼 조정...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와 배우 변수미가 이혼 조정 신청 절차에...
기사이미지
워너원, 더 유지될 순 없었나 [...
그룹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
기사이미지
김영희 측, 거짓인터뷰 논란 해...
김영희가 아버지의 생존을 몰랐다는 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반...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