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한 앞둔 레이첼 야마가타, 1000장 한정판 EP 앨범 '포치 송즈' 발매

입력2018.10.12 11:40 최종수정2018.10.12 11:40
기사이미지
레이첼 야마가타 / 사진=소니뮤직 코리아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김현민 기자]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주제곡으로 화제를 모았던 뮤지션 레이첼 야마가타(Rachael Yamagata)가 새 앨범을 발표했다.

12일 소니뮤직에 따르면 레이첼 야마가타는 이날 새 EP 앨범 '포치 송즈(Porch Songs)'를 발매했다. 이는 전세계에서 한국에 가장 먼저 발매되는 앨범으로 1000장 넘버링 한정판이다.

이번 앨범에는 종합편성채널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주제곡 '비 섬바디스 러브(Be Somebody's Love)'가 수록됐다. 'I've gotta be somebody's love(난 누군가의 사랑이 돼야만 해)'라는 절절한 가사는 장면 하나하나를 되살리기 충분하다. 또 지난 정규 앨범 '타이트로프 워커(Tightrope Walker)'에서 한국에만 독점 공개됐던 '워스리스(Worthless)'도 이번 EP에 재수록됐다.

그 외의 곡들은 처음 공개되는 신곡들로, 레이첼 야마가타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스타일로 듣는 재미를 살린 '섬 카인드 오브 윈도우(Some Kind Of Window)'는 레이첼 야마가타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한다. 그와 인연이 깊은 사진작가 김중만에 대한 곡 '중만스 테마(Jungman’s Theme)' 역시 눈길을 끈다.

기사이미지
레이첼 야마가타 '포치 송즈(Porch Songs)' / 사진=소니뮤직 코리아 제공
원본보기


레이첼 야마가타는 2003년 EP 앨범 'EP'로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에서 주목할 만한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단숨에 입지를 다졌다. 그는 네 장의 정규 앨범을 비롯해 각종 OST로 대중과 평단을 사로잡았고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 레이 라몬테인(Ray LaMontagne)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을 하며 어깨를 나란히 했다.

국내에서도 정규 1집 '해픈스탠스(Happenstance)'의 수록곡 '비 비 유어러브(Be Be Your Love)', 2집 '엘레펀츠…티스 싱킹 인투 하트(Elephants…Teeth Sinking into Heart)'에 수록된 '듀엣(Duet)' 등이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삽입돼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레이첼 야마가타는 오는 11월 서울과 부산 공연으로 한국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11월 6~7일 부산 동아대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11월 9~10일 서울 연세대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린다.




김현민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강용석 이재명 고소 "김부선 스...
배우 김부선과 스캔들 의혹에 휘말렸던 이재명 경기지사가 무...
기사이미지
'해투4' 정선희 "몇 년간 나에...
'해피투게더4' 정선희가 셀프 디스를 해서 웃음을 자아냈다. ...
기사이미지
'마이웨이' 이광기, 먼저 떠난 ...
'인생다큐 마이웨이' 이광기가 아들의 그림을 발견하고서 오열...
기사이미지
운명 짊어진 류현진, NLCS 6차...
류현진(LA다저스)이 팀의 월드시리즈 진출 운명을 짊어진 채 6...
기사이미지
김성철 "요즘 화두는 '세치 혀...
"요즘 말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해요." 최근 서울 팔판...
기사이미지
강수정, 하버드 출신 남편과 결...
'해피투게더4' 여걸식스 멤버들이 강수정의 비밀 연애를 눈치...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