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버논·김종국·하하, 드렁큰타이거 '마지막 앨범' 함께해

입력2018.11.08 16:16 최종수정2018.11.08 16:16
기사이미지
드렁큰타이거 10집 앨범 / 사진=필굿뮤직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각 분야를 대표하는 드림팀이 드렁큰타이거 마지막을 함께 한다.

7일 타이거JK는 자신의 SNS를 통해 두 번째 CD에 참여한 동료 뮤지션들을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24개의 트랙과 6곡의 스킷이 담길 정규 10집은 2장의 CD로 나뉘어 다양한 해석을 담아냈다. CD Part.1은 특유의 붐뱁 장르로 채웠고, CD Part. 2에는 재즈 EDM 레게 등 여러 장르의 음악적 확장으로 신선함을 더했다.

먼저 그룹 세븐틴의 버논이 대선배 드렁큰타이거와 신선한 조합으로 뭉쳤다. 이에 정상급 아이돌 그룹의 멤버이자, 팀 내 힙합유닛인 버논이 힙합 레전드와 어떤 시너지를 냈을지 기대를 모은다. 버논은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 타이거JK의 의정부 작업실에 방문해 의미 있는 콜라보를 펼쳤다는 전언이다.

여기에 김종국 은지원 데프콘 하하까지 의리의 '예능 어벤져스'도 참여했다. 동시대에 활동하면서 음악적으로 꾸준히 교류해온 이들은 대중적인 분위기의 트랙을 작업해 반가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SBS '런닝맨', tvN '신서유기', KBS2 '1박2일' 등 국내 대표 예능프로그램으로 사랑 받고 있는 엔터테이너들이 한 곡에 뭉친 것만으로도 큰 화제가 될 예정이다.

드렁큰타이거의 오랜 동료 뮤지션들도 흔쾌히 힘을 보탰다. 보컬 멜로디와 관련해 음악감독을 자청한 윤미래를 필두로 래퍼 비지, 주노플로, 앤원, 비비, 마샬, 후즈 등 필굿뮤직 패밀리가 보컬과 랩에 걸쳐 트랙 곳곳에 참여했다. 또 프리스타일 재즈힙합 뮤지션 Myka 9, 드렁큰타이거의 오랜 팬들에게 친숙한 미국 출신 래퍼 Styliztik Jones, Mickey Eyes 등이 의미있는 협업을 펼쳤다.

드렁큰타이거는 글로벌 드림팀과 더블 CD의 초호화 음반을 발매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드렁큰타이거는 마지막이란 의미와 더불어, 음반 시장의 활성화를 기원하는 의지에서 30곡을 채운 앨범을 준비했다. 앨범 타이틀 'X'는 10번째란 의미이자 미스터리, 무한대, 곱하기, 후속편 등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중의적 표현이기도 하다.

이번 드렁큰타이거의 앨범은 여러모로 기념비적인 음반이 될 전망이다. 또한 '마블'과 작업한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김정기가 드렁큰타이거 앨범의 비주얼 디렉터로 나선다. 세계적 드로잉 마스터라 불리는 김정기는 미국 '마블' 측과의 협업은 물론, 프랑스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에서 라이브 드로잉 쇼로 실력을 인정받은 아티스트다.

그런가 하면 드렁큰타이거는 14일 음반 발매를 시작으로 내년까지 장기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정규 10집은 국내외 힙합씬 뮤지션들과 스태프가 대거 참여한 만큼 차트뿐 아니라, 오프라인 음반 시장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킬 전망이다.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산이 '페미니스트', 이렇게 핫...
래퍼 산이가 신곡을 발표했는데 이렇게 핫할 수가 없다. 16...
기사이미지
김재욱 "미래 걱정 안 해, 충실...
모델 출신다운 큰 키에 독보적인 분위기로 오랜 시간 대중의 ...
기사이미지
"신비주의? '하이킥'도 나왔는...
이나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신비함'이다....
기사이미지
'실험·평가' 벤투호 3기, 아시...
아시안컵까지 남은 2경기, 벤투호 3기는 실험과 평가에 포커스...
기사이미지
씨엘vs제니 YG 내부분열 조짐? ...
투애니원 출신 가수 씨엘(CL)과 블랙핑크 제니 팬덤의 갈등설...
기사이미지
송혜교X박보검, '남자친구' 캐...
'남자친구' 송혜교 박보검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돼 이목을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