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백종원, 홍탁집→닭곰탕집 아들로 개과천선 [종합]

입력2018.12.06 00:34 최종수정2018.12.06 00:34
기사이미지
'골목식당' 홍탁집 아들 백종원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골목식당' 요주의 인물 홍탁집 아들이 성실한 닭곰탕집 아들로 다시 태어났다. 이는 백종원의 솜씨였다.

5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골목식당'에서는 홍은동 포방터시장 홍탁집 아들의 개과천선기가 그려졌다. 이날 제작진은 가게를 찾았으나, 백종원과 했던 약속과 달리 문은 닫혀 있었다. 작가는 아들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아들 대신 어머니가 전화를 받아 아들이 아프다는 소식을 전했다.

제작진에 이를 전해 들은 백종원은 아들에게 격려의 메신저를 남겼다. 그는 "비 오고 날씨가 안 좋았다. 처음으로 어머니 없이 음식하고 손님 받느라 고생했다"며 "몸 회복이 우선이니 회복 후 준비되면 다시 시작하자. 출발이 힘들다. 의욕 꺾이지 말고 힘내라. 정신력이면 뭐든 이겨낸다. 내가 도울 테니 파이팅"이라고 독려했다.

이에 아들은 5시간 후 백종원에게 "의욕만 넘쳐 일했다. 어머니에게 죄송했던 마음으로 일했다. 항상 진심으로 생각하고 진지하게 매진하겠다"며 "현재 몸 상태는 가누기 힘들 정도"라고 말했다. 그는 "이해 못하실 수 있지만, 저도 이런 적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기사이미지
'골목식당' 홍탁집 아들 백종원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다시 만난 두 사람. 백종원은 닭볶음탕에 이어 닭곰탕 비법을 전수해줬다. 그는 파를 써는 방법부터, 살을 바르는 요령, 육수의 비법, 고기의 양까지 모든 것을 알려줬다.

아들이 완성한 닭곰탕을 맛 본 백종원은 "맛없으면 이상한 거지"라며 자화자찬했다. 백종원은 정신개조에도 힘썼다. 닭곰탕 가격을 5500원으로 책정한 그는 "끓이는 시간 오래 걸리고, 준비 시간이 길다. 하면서 별생각 다 들 것"이라면서도 "또 '내가 뭐 하고 있나' 싶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내가 '골목식당'을 계속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본인이 새롭게 태어난다는 마음으로 임하라"고 충언했다.
기사이미지
'골목식당' 홍탁집 아들 백종원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백종원은 닭곰탕집 개업 전 이웃들에게 테스트를 해보라 지시했다. 첫 번째 손님은 고생하신 어머니였다. 아들이 만든 닭곰탕을 맛 본 어머니는 흐뭇하게 웃으며 처음으로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그는 "합격"이라고 외쳤고, 아들은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인사했다.

이어 주변 상인들의 테스트가 시작됐고, 백종원은 "아들이 계속 잘하는지 감시해달라"고 걱정의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상인들은 온 마음을 다해 시식하며, 평가했다. 백종원은 아들을 닦달했고, 달라진 아들은 겸허히 받아들이며 수용했다.




이호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전현무·한혜진 결별설에 묵묵...
방송인 전현무와 모델 한헤진의 결별설이 또 다시 불거졌다. ...
기사이미지
'조태관♥' 노혜리 등장에 '궁...
'궁민남편' 차인표 안정환 김용만 권오중, 조태관이 추억의 맛...
기사이미지
'보헤미안 랩소디' 700만 돌파...
'보헤미안 랩소디'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 10일 오전 영화진...
기사이미지
문우람·이태양, 승부조작 선수...
"브로커 조경식으로부터 정보를 제공 받아 승부조작한 선수는 ...
기사이미지
샤이니 온유, 오늘(10일) 입대 ...
그룹 샤이니 온유가 입대를 앞두고 삭발 사진과 손편지를 공개...
기사이미지
배정남, 대학 등록금 제출→한 ...
'미운우리새끼' 배정남이 가슴 짠한 과거사를 고백했다. 9일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