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축구선수 전상원 은퇴 후 근황 "결혼합니다" [단독인터뷰]

입력2018.12.07 17:31 최종수정2018.12.07 19:28
기사이미지
전상원 / 사진=해피메리드컴퍼니, 써드마인드스튜디오, 구호스튜디오, 로자스포사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전 축구선수 전상원(32)이 결혼을 하루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전상원은 7일 스포츠투데이에 "드디어 내일 결혼식을 올린다. 너무 떨린다"고 결혼 소식을 전했다.

전상원은 지난 여름 지인 소개로 만난 동갑내기 스튜어디스와 1년 반 열애 끝에 8일 오후 6시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그랜드힐 컨벤션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그는 "처음 봤을 때부터 신기하게 후광이 나더라. 이 여자랑 결혼해야겠단 느낌이 왔다. 반면 여자친구는 저에게 전혀 그런 느낌을 못 받았다고 했다. 축구선수 싫다고 번호도 안 줬다"고 첫 만남을 회상했다.

전상원은 당시 여자친구의 집에 매일 찾아가고 꽃을 주는 등 열혈 '순정남'의 진심을 보였고 결국 연애를 시작했다고. 그는 결혼 결심을 한 이유에 대해 "제가 씀씀이가 큰 편이었는데 여자친구는 소소한 것을 좋아하고 그런 것들을 보며 '이 친구와 살면 후회 안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대전 시티즌 등에서 활동했으나 2년 전 두 번의 수술을 하며 결국 선수 생활을 접게 됐다. 운동선수 출신이니 운동을 그만두면 일할 수 있는 것들이 적기에 예비 장인, 장모의 염려도 있었다고. 하지만 전상원은 번듯이 신혼집을 제 힘으로 마련했고 빚 없이 천천히 시작하겠다며 예비 장인 장모의 믿음까지 얻게 됐다.

현재 전상원은 선수 생활 은퇴 후 스포츠마케팅 일을 시작했다. 최근 연예인 자선 농구대회도 맡아 진행했을 정도다. 그는 예비신부에 "나른 선택할 때 고민도 많고 걱정도 많았을텐데 이렇게 믿고 내 손 잡아주고 가줘서 정말 고맙다"며 "그동안 살아왔던 환경이 달랐다. 한 마디로 제 인생의 주인공은 저였다. 하지만 이제는 와이프가 제 인생의 주인공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해 로맨틱한 면모를 엿보게 했다.

전상원은 결혼식 다음날 멕시코 칸쿤을 거쳐 라스베이거스까지 11일 동안의 신혼여행을 떠난다. 결혼식에는 개그맨 안일권 김영, 가수 파란 주종혁 원우 더넛츠가 각각 1, 2부 사회와 축가를 맡았다. 하객들도 평소 사람 만나기를 좋아하고 남다른 인맥을 자랑하는 그답게 개그맨 노우진부터 배우 이완을 비롯해 동료 선후배 선수들인 황의조 홍철 등이 참석한다. 하지만 절친인 일본 세레소 오사카에서 골키퍼를 맡고 있는 김진현 선수는 아시안컵 국가대표 선발로 불참하게 됐다.

이에 전상원은 "제일 친한 친구가 결혼식장에 못 온다. 진현이도 못 와서 미안하다고 하더라. 하지만 양가 부모님도 친해서 어머님과 친누나가 와주신다고 했다"며 "이 친구는 제가 늘 응원하는 친구다. 힘들때 도움도 많이 됐고, 진현이 역시 처음엔 많이 힘들었는데 뒤늦게 잘 풀려서 아시안컵 때 선방하고 대표팀에 꾸준히 발탁되고 있다. 앞으로도 끝까지 오래오래 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한 팬들에게 "어렸을 때부터 연령별 대표로 뽑혔고 프로에서도 꿈을 이루고 롱런하려 했는데 몸관리를 제대로 못했고 결국 꿈을 이루지 못했다"며 "절 응원해주시고 생각해주신 분들께 감사하고 죄송하다. 하지만 선수 생활을 끝내고도 한국 축구가 발전할 수 있도록 멀리서나마 응원하겠다. 또 아직 현역에 있는 친구들과 동생들이 있기에 좋은 길을 갈 수 있도록 조언 많이 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전상원은 어머니를 향한 깊은 존경과 애정을 표했다. 그는 "어머니께서 여태껏 혼자 제 뒷바라지를 해주셨다. 제가 축구를 못하고 갑자기 사회로 나왔을때도 뒤에서 묵묵하게 기다려주시고 항상 제 편이셨다. 어머니한텐 제가 늘 1등이었다"며 "어머니가 없었다면 이렇게 운동선수로 바르게 성장하며 축구선수란 타이틀을 달 수도 없었을테고 이렇게 좋은 여자랑 결혼할 수도 없었다"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그는 "이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선 더욱 열심히 예쁘게 사는 모습을 보여 드릴 것"이라며 굳게 다짐했다.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부모, 적색수배 결...
래퍼 마이크로닷의 부모 신모 씨 부부에게 인터폴의 적색수배...
기사이미지
차은우 "임수향과 6시간 동안 ...
'해피투게더4' 그룹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 차은우가 임수향...
기사이미지
'2018 어워즈' 올해의 인터뷰이...
늘 그랬듯 2018년 역시 연예계는 분주하게 굴러갔다. 눈부신 ...
기사이미지
MLB.com "강정호, 기량 되찾는...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미국 현지로 부터 여전한 기대...
기사이미지
박성광 "한혜진 초6 때 168cm? ...
‘인생술집’ 임하룡 김준호 박성광이 한혜진에 대해 말했다. ...
기사이미지
도전이 행복인 도경수, 이번 도...
"제게 도전은 행복이에요. 지금 제 나이 때 경험하기 어려운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