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스틸러]'69억의 빚' 이상민, 재기의 아이콘 된 미운우리새끼

입력2017.05.19 17:48 최종수정2017.05.19 17:48
기사이미지
이상민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기사이미지
이상민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김나영 기자] '빚쟁이' 캐릭터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이상민이 이제는 '예능 대세'로 떠올랐다. 예능 뿐만 아니라 광고에서도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상민은 90년대 전설적인 그룹 룰라의 래퍼이자 프로듀서로 뛰어난 능력을 보였던 인물이다. 하지만 표절 시비, 이혼, 사업 실패, 채무 등으로 각종 구설수에 휩싸이며 엄청난 액수의 빚을 지게 했다. 이후 열심히 빚을 갚고 있는 이상민은 예능 속에서 빚더미, 궁상, 이혼이라는 타이틀로 시청자들의 웃음과 공감을 일으키고 있다.

'음악의 신'을 통해 마니아층을 형성시키며 사랑받던 이상민은 현재 SBS '미운 우리 새끼', SBS '주먹쥐고 뱃고동', JTBC '아는형님',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XTM '더 벙커 8',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4',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 등 에 고정 출연 중이다. '아는형님'을 통해 이상민은 특히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미운 우리 새끼'에 합류하면서 빚을 갚고 살지만 허세 가득한 일상을 공개하며 색다른 캐릭터를 구축,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상민은 확실하게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4월 5일부터 2017년 5월 6일까지의 예능인 30명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그 결과 이상민이 1위에 등극했다. 매번 1등을 차지하던 유재석까지 제친 놀라운 결과다.

미친 상승세를 증명하듯 이상민은 최근 정규 편성된 MBC '오빠생각'의 새 고정 멤버로 발탁됐고, MBC '섹션TV 연예통신'의 새 MC 중 한 명으로 출연을 결정지었다. 이밖에도 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도 앞두고 있다. 이상민은 2017년 상반기부터 꽤 많은 프로그램의 고정 또는 MC가 된 셈. 총 고정 프로그램만 10개다.

예능 대세로 떠오른 이상민은 광고계에도 뜨거운 '핫'스타다. 이상민은 현재 모바일 게임을 비롯해 소셜커머스, 기업형 클라우드에 이어 클렌징 제품 광고에 연속적으로 발탁된 데 이어, 의류, 식품, 금융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도 러브콜이 뜨거운 상황이다.

2017년 '드디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이상민, 그동안에 힘들었던 세월을 훌훌 털어버리고 대중들의 큰 사랑으로 행복한 나날만 보내길 바래본다.


김나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한지우 11월의 신부된다 "3...
한지우가 11월의 신부가 된다.19일 한지우 소속사에 따르면 한...
기사이미지
정하나 "이세창母 2세 원해..딸...
이세창 정하나 커플이 2세 계획을 밝혔다.정하나는 19일 한 매...
기사이미지
제니퍼 로렌스 "신인시절 누드 ...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로렌스가 신인시절 비참했던 오디션 경...
기사이미지
정몽규 회장 "책임 통감…빠른 ...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최근 축구대표팀 관련 논란에 대...
기사이미지
지소연, 결혼 한달만 송재희에 ...
배우 지소연이 남편 송재희에게 각방을 선언했다.18일 방송된 ...
기사이미지
비주얼 부부의 복귀 영화
배우 원빈, 이나영 부부가 자신이 모델로 활동 중인 커피 브랜...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