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樂식당] "나를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우효·검정치마와 사랑을

입력2017.09.13 12:00 최종수정2017.09.13 12:00
기사이미지
우효 민들레 / 사진=㈜문화인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장민혜 기자] 매일 수많은 곡이 대중 곁을 찾아온다. 13일 정오 스포츠투데이 樂식당에서는 다음 메뉴를 추천한다.

▲ 오늘의 추천메뉴①: "나를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우효, '민들레'

가수 우효는 고등학교 때부터 취미로 노래를 만들었고 대학 때는 인디레이블 미러볼 뮤직에 보낸 노래가 호응을 얻어 지난 2014년 5월 첫 미니앨범 '소녀감성'으로 데뷔했다. '소녀감성'을 시작으로 2015년 2월 16일 디지털 싱글 '금요일', 같은 해 10월 2일 1집 앨범 '어드벤처', 2016년 7월 5일 싱글 '유스(Youth)', 2017년 5월 30일 싱글 '민들레' 등을 발표하며 우효만의 감성을 선보이고 있다.

우효는 '민들레'를 발표하며 "사랑의 의미가 다양한 우리 사회에서 제가 알고 느끼는 사랑의 의미를 조심스럽게 표현하고 싶었다. 사랑은 핸드폰을 보며 무심히 지나칠 수 있는 길가에 핀 민들레와도 같은 거라고 생각한다. 화려한 무언가로 내 시선을 사로잡진 않지만 매일 아침 긴장하며 길을 나설 때 축 처진 어깨로 집에 돌아올 때 불쑥 튀어나와 따뜻한 눈빛으로 나를 맞아주는 그런 것과 비슷한 게 아닐까 생각한다. 어찌 보면 촌스러울 수 있는 이런 사랑을 저는 여전히 꿈꾸고 살아오면서 받은 크고 작은 사랑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다"라고 소개했다.

우효가 말한 것처럼 '민들레'에는 그런 감성이 담겨 있다. 마치 시 한 편을 보는 듯한 가사와 우효의 목소리가 어우러진다. 민들레가 피는 봄날은 아니지만, 가을날에도 봄날 한가운데 서 있는 것처럼 따사로움을 느낄 수 있다.

'우리 손 잡을까요 지난날은 다 잊어버리고 나를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 우리 동네에 가요 편한 미소를 지어 주세요 노란 꽃잎처럼 내 맘에 사뿐히 내려앉도록 / 바람결에 스쳐 갈까 내 마음에 심어질까 너에게 주고만 싶어요 사랑을 말하고 싶어 / 사랑해요 그대 있는 모습 그대로 너의 모든 눈물 닦아주고 싶어'

기사이미지
검정치마 / 사진=하이그라운드 제공
원본보기


▲ 오늘의 추천메뉴②: "넌 내 모든 거야 내 여름이고 내 꿈이야"… 검정치마, 'everything'

가수 검정치마는 지난 2016년 1월 29일 디지털 싱글 'everything(에브리씽)'을 발표했다. 이 곡은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에 합류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곡. 2015년 발매한 'Hollywood(할리우드)'에서 철없는 젊은 연인들의 판타지, 혹은 높이 날아서 타버릴 듯한 첫사랑 느낌을 노래했다면 'everything'에서는 완연하면서도 비밀스러운 모습을 담아냈다.

'비가 내리는 날엔 우리 방안에 누워 아무 말이 없고 감은 눈을 마주보면 모든 게 우리 거야 / 조금 핼쑥한 얼굴로 날 찾아올 때도 가끔 발칙한 얘기로 날 놀래킬 때도 / 넌 내 모든 거야 내 여름이고 내 꿈이야 넌 내 모든 거야 나 있는 그대로 받아 줄게요'

뭉쳤다가 흩어지는 듯하고, 선연한 듯 몽환적인 멜로디와 검정치마 목소리를 듣고 있다 보면 가을 밤 선선한 가운데 외로움이 스미는 마음에 와닿는다. 누군가가 그리워지기도 하며 사랑을 노래하고 시작하고 싶게 한다.


장민혜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차트스틸러]이래서 아이유 아...
가수 아이유가 모든 차트를 휩쓸었다. 지난 18일 기습 발표한 ...
기사이미지
임윤아 "소녀시대 10주년, 자부...
'왕은 사랑한다' 임윤아가 소녀시대 10주년에 대한 자부심을 ...
기사이미지
"진한 멜로·섹시한 역할도 해...
영화 '치즈인더트랩' 촬영을 끝내고 잠시 여유로운 시간을 보...
기사이미지
"이강인은 아시아의 호랑이…바...
이강인(발렌시아)에 대한 현지 언론의 호평이 연일 이어지고 ...
기사이미지
정유석, 폐쇄공포증 이연수 위...
'불타는 청춘' 정유석이 물 속에서 두려움을 느끼는 이연수에...
기사이미지
장윤주 "평생 섹시한 아내였으...
'신혼일기2' 장윤주가 평생 섹시한 아내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