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식당' 종영]'강호동까스'도 못 사 먹는 흑자 속 영업 종료…웃음+시청률은 대박

입력2018.01.03 07:00 최종수정2018.01.03 07:00
기사이미지
'강식당' /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강식당’이 흑자를 기록하며 웃음 속에 막을 내렸다.

2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강식당’에서는 마지막 날 영업을 무사 마무리하는 멤버들과 ‘나노(나영석 노예)’의 모습이 그려졌다.

4일 차 영업 날, 운동선수 손님들과 단체 손님으로 홀과 주방은 정신없이 돌아갔고 멤버들은 실수를 연발했다. 하지만 결국 주문을 모두 소화했고 손님들은 연신 “맛있다”를 연발했다. 막간을 이용해 강호동은 씨름 후배들에게 조언을 건넸고 음식값을 계산해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마지막까지 나노와 멤버들은 신메뉴 개발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김밥을 먹다 뱉은 “라면에는 김밥이지”라는 말이 불씨가 돼 결국 ‘삼겹살 김밥’을 메뉴에 추가했다. 요리사는 이수근이었다. 17번의 시도 끝에 궁극의 맛을 자랑하는 삼겹살 김밥이 완성됐다.

마지막 날 아침이 밝아왔다. 스케줄을 마친 송민호가 돌아왔고 멤버들은 영업 준비를 했다. 어느새 식당 일에 익숙해진 멤버들은 능숙한 모습을 보여줬고, 이수근의 신메뉴 삼겹살 김밥도 호평받았다.

마지막이라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나영석 PD는 매출을 발표했다. 결과는 3,520,700원 매출에 순수익 107,700원이었다. 1인당 21,540원씩이었다. 흑자였지만 ‘강호동까스’ 하나도 못 사 먹을 금액에 멤버들은 폭소했고, 수익금을 어떻게 쓸지 고민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뒤로한 채 막을 내렸다.

‘강식당’은 ‘신서유기 외전’ 중 하나로 정규 방송이 아닌 만큼 큰 기대 속에 시작하지는 않았다. 방송 전 제주도 촬영 소식이 전해지면서 화제를 모으기는 했지만 외전이기에 높은 시청률을 예상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첫 방송 후 시청자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힐링’과 ‘여유’를 선사했던 ‘윤식당’과 달리 ‘강식당’은 분주하고 어딘가 부족한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신서유기’로 오랜 시간 합을 맞춘 멤버들인 만큼 ‘케미’ 또한 남달랐다. 식당 일은 어색했지만 멤버들은 힘든 상황에도 농담을 건네며 웃음을 잃지 않았다.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손님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던 ‘윤식당’과 또 달랐던 점은 현실적인 멤버들의 모습이었다. 이에 시청자들은 아르바이트를 했던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며 공감하기도 했고, 인간미 넘치는 멤버들의 모습은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왔다.

편집 또한 ‘윤식당’과는 달랐다. 멤버들이 실수할 때 긴박한 BGM이 깔리고, 잠시 분위기가 냉랭해질 듯할 때는 ‘신묘한 힘’ ‘기묘한 힘’ 인형이 등장하는 등 곳곳에 웃음 포인트가 등장했다. 한치의 감동도 허용하지 않고 웃음만을 선사한 제작진의 센스 넘치는 편집에 안방극장은 웃음바다가 됐다.

이에 시청자는 시청률로 응답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회는 5.4%(이하 전국기준)를 기록했고, 4회는 무려 8.2%를 찍었다. 이는 ‘신서유기4’의 자체최고시청률인 5.1%를 뛰어넘는 수치였다. 본편을 뛰어넘는 외전으로 사랑받은 ‘강식당’. 시청자들은 벌써 시즌2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강식당’은 오는 9일 감독판이 방송된다. 감독판에는 ‘꽃보다 청춘 위너편’ ‘강식당’ 등 ‘신서유기 외전’ 전체를 아우르는 비하인드가 담길 예정이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홍수아, 中서 추자현만큼 유명...
'끝까지 사랑' 신창석 PD가 홍수아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한 비...
기사이미지
구지성, 스폰서 제의 메시지 폭...
레이싱 모델 출신 배우 구지성이 스폰서 제의를 받았다고 폭로...
기사이미지
"영아 사망, 더 세게 누르려 다...
'보도본부 핫라인' 영아 사망 사건에 기자 역시 분노했다. 20...
기사이미지
"민긍호 선생은 진정한 영웅"…...
카자흐스탄 피겨스케이팅 선수 데니스 텐이 불의의 사고로 세상...
기사이미지
이엘리야가 틀을 깨고 도약하는...
성공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여자, 전 남자친구의 연애를 훼...
기사이미지
김정현 무표정 일관 "힘든 일 ...
‘시간’ 김정현이 무표정에 대해 말했다. 20일 서울 마포구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