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신년기획] 박지훈부터 쯔위까지 …'성인'된 아이돌 ★ 15인

입력2018.01.14 09:00 최종수정2018.01.14 09:00
기사이미지
박지훈-쯔위-주학년-미나-디노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다. 올해는 1999년생들이 '미성년' 꼬리표를 떼고, 어엿한 '성인'으로 인정받는 해이기도 하다.

가요계에도 비로소 스무 살이 된 스타들이 눈에 띈다. 소녀에서 숙녀로, 소년에서 청년으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1999년생 아이돌 스타들을 살펴보자.
기사이미지
위키미키 최유정-김도연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 위키미키 최유정X김도연

그룹 위키미키의 멤버 최유정과 김도연이 올해 나란히 성인이 된다. 최유정은 1999년 11월 생이다.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보컬과 중퇴,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를 다니고 있다. 1999년 12월 생인 김도연은 최유정과 같은 학교 동문이다.

두 사람은 위키미키로 데뷔하기 전 Mnet '프로듀스 101'를 통해 아이오아이 멤버로 발탁, 대중에게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며 사랑받은 멤버들이다. 이후 2017년 위키미키를 결성한 둘은 EP 음반 '위미(WEME)'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기사이미지
채영-쯔위-예리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 트와이스 채영X쯔위·레드벨벳 예리

트와이스 채영과 쯔위, 레드벨벳 예리도 미성년 꼬리표를 뗐다. 이로써 국내 걸그룹 쌍두마차로 자리매김한 레드벨벳과 트와이스 멤버 모두가 성인이 된 셈이다.

채영은 1999년 4월 생, 쯔위는 6월생이다. 이들이 속한 트와이스는 지난해 음악 프로그램에서 무려 36개의 트로피를 휩쓸며 활약했다. '2017 마마(MAMA)'에서는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마찬가지로 1999년생 3월생, 숙녀로 자라난 예리. 지난 2011년 S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된 그는 프리데뷔팀인 SM루키즈의 멤버였다 2015년 3월 레드벨벳에 마지막으로 합류해 활약했다. 그는 이번 수능을 포기했다. 당분간 가수 활동에 전념한다는 의중이 엿보인다.

기사이미지
미나-주이-이수현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 구구단 미나·모모랜드 주이·악동뮤지션 이수현

구구단 미나는 1999년생 12월생이다. 앞서 언급한 위키미키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Mnet '프로듀스 101' 최종 9위로 아이오아이 멤버가 됐었다. 현재는 구구단 멤버로 활약 중이다. 예능 블루칩으로 떠오른 모모랜드 주이, 악동뮤지션 이수현도 성인이 됐다. 주이는 1999년생 8월생, 이수현은 5월생이다.

기사이미지
박지훈-박우진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 워너원 박지훈X박우진

워너원 박지훈과 박우진도 1999년생 5월, 11월생으로 미성년자를 벗어났다. 두 사람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수려한 비주얼, 뛰어난 실력으로 활약, 화제의 중심에 섰다. '소년미'를 벗어던지고 제약 없이 끼와 재능을 펼칠 이들의 반란이 기대된다. 특히 박지훈은 최근 '2017 MBC 가요대제전'에서, 박우진은 팬미팅 등에서 "성인이 되면 워너원 형들과 술 마시고 싶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기사이미지
안형섭-주학년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 안형섭·더보이즈 주학년

박지훈 박우진과 마찬가지로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지만 아쉽게 탈락해 새로운 팀을 이뤄 데뷔한 안형섭과 주학년 또한 올해 스무 살이 됐다. 먼저 '형섭X의웅'으로 활동을 시작한 1999년 8월생 안형섭은 마지막 회에서 최종 16위로 탈락했지만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주학년은 1999년 3월생으로 현재 더보이즈로 데뷔해 활동 중이다. '비주얼 F4 연습생'으로 꼽혔던 그는 지난해 12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공개한 지난해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서 29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기사이미지
마크-디노-라키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 NCT 마크·세븐틴 디노·아스트로 라키

1999년 8월생 NCT 마크는 19세를 그 누구보다 가열차게 달렸다. 팀 활동은 물론, 개인적으로 Mnet '고등래퍼'에 출연해 10대들의 랩 배틀에서 인상적인 래핑을 선보여 주목받기도 했다.

2월생 세븐틴 디노와 라키도 올해 첫 20대를 맞이했다. 디노는 자신의 SNS에 "다들 2018년 새해 잘 보내고 있어요? 전 아직도 적응이 안돼요. 내가 스무 살이라니, 그래서 10대의 마지막에 찍은 사진으로 또 왔어요"라는 글을 올려 소감을 전했다. 라키는 V라이브를 통해 "예전에는 인사할 때 톤을 높였는데 이제는 낮춰야 될 것 같다"며 "너무 좋은데 아직까지는 실감이 안 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호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서비스는 현재 점검 중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손예진X정해인 진짜 사귀냐 물...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안판석 PD가 손예진 정해인이 실제...
기사이미지
유상무 김연지 결혼, 가수·작...
유상무 김연지가 결혼한다. 공개연애 6개월 만이다. 개그맨 ...
기사이미지
솔리드, 21년이 흘러도 변치 않...
21년이었다. '천생연분' '이 밤의 끝을 잡고' 등 불세출의 명...
기사이미지
지단의 전술적 유연성, 결과는 ...
레알 마드리드 지네딘 지단 감독이 갖춘 전술적 유연성이 마르...
기사이미지
미나, 류필립 눈 돌릴까 걱정 "...
'살림남2' 미나가 류필립에게 여성의 유혹이 많을 것이라는 사...
기사이미지
기안84, 여성 혐오 이어 이번엔...
웹툰 작가 기안84가 또다시 구설수에 올랐다. 이번에는 '미투 ...

오늘의 핫 클릭ad

네이버 채널 설정하고 프로야구 무료티켓 받즈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