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 빛 본 '골든슬럼버', 강동원이 보여줄 '평범함'[종합]

입력2018.02.07 17:51 최종수정2018.02.07 17:55
기사이미지
'골든슬럼버' 배우 김의성 강동원 김대명 김성균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골든슬럼버' 강동원으로 시작해 강동원으로 끝난다.

7일 서울 CGV 용산점에서 열린 영화 '골든슬럼버' 언론시사회 직후 기자간담회에 노동석 감독, 배우 강동원, 김의성, 김성균, 김대명이 참석했다.

2월14일 개봉하는 '골든슬럼버'는 2008년 발표된 이사카 코타로의 일본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강동원은 7년 전부터 '골든슬럼버' 원작을 영화화하자고 영화사 집 측에 제안했다고. 강동원은 "원작이 갖고 있던 메시지가 좋았다. 서른 후반이 되면서 어릴 때 친했던 친구들과 점점 멀어지는 느낌이 들 때도 있다. 어릴 때는 생각이 많이 다르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만나면 너무 다른 생각을 갖고 있는 모습에 놀라기도 한다. 그런 지점을 영화에 녹이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노동석 감독은 "원작을 각색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건 한국적인 정서를 전달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신해철 선배님 음악을 (배경에 넣는 것도) 고민했던 거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이 갖고 있는 새로운 모습도 관객들에게 보여드려야 겠다 싶었다. 건우라는 인물에게 감정 이입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기사이미지
강동원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골든슬럼버'는 착하고 성실한 택배기사 건우(강동원)가 어느 날 폭탄 테러를 저질렀다는 누명을 입고 도망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날 노동석 감독은 "강동원 씨가 택배기사를 연기할 때 걱정했던 것이 과연 평범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었다. 그런데 동원 씨가 갖고 있는 소시민적 감성이 있더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예전에 친구에게 사기당한 이야기를 해주는데 마음이 와닿으면서 이 사람을 조금 알 것 같다 싶더라. 그 모습에 건우가 있다 싶었다. 그 모습을 담는 게 제게는 큰 숙제였다"고 말했다.

영화 속 강동원의 친구로 등장하는 김성균과 김대명은 실제로도 동갑내기다. 그만큼 세 사람은 빠른 시간 친해질 수 있었고 촬영 현장은 화기애애했다고. 김성균은 "동물원에서 다 같애 모여 웃으면서 찍었던 기억이 있다. 항상 동원이는 고생하고 있고 대명이와 저는 입만 털고 가니까 미안했다. 촬영 시작하면 뭐 먹지로 시작해서 끝나면 맛있는 것 먹으러 갔던 기억이 난다"며 미소 지었다.

강동원은 "오랜만에 동갑내기와 찍을 수 있어서 좋았다. 같이 촬영하는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다. 영화 촬영하기 전 경기도 모처로 워크숍을 갔다. 운동도 하고 저녁도 같이 먹고 그 다음 날까지 한숨 자고 왔는데 그 때부터 예전에는 사실 소풍 아닌 소풍을 자주 갔다. 요즘에는 그런 게 없어졌다. 스태프들과도 훨씬 빨리 친해지고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골든슬럼버'에서 김의성은 건우의 조력자이자 전직 비밀요원 민 씨를 연기했다. 김의성은 "2달 정도 액션 스쿨을 다녔다. 의상 담당하는 분들과 제작진 측에서 최대한 멋있게, 다니엘 크레이그처럼 나왔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그건 무리라는 걸 원래 알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기사이미지
'골든슬럼버' 강동원 김성균 김대명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골든슬럼버'는 건우(강동원)이 억울하게 쫓기고 쫓기는 과정에서 친구들의 도움을 받게 되고 이는 범죄 스릴러에서 휴머니즘적 감성으로 치환된다. 노동석 감독은 "저희 영화에서 제일 어려웠던 것이 밸런스였다. 건우가 도망치면서 친구들의 도움을 받고 거기에서 나오는 정서가 있지 않나. 그런 부분에 시간을 많이 할애할 수는 없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음악이었다. 신해철 선배님 음악에 청춘, 기억 그러한 정서를 도움받으려 했다"고 설명했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구하라·최종범 대질신문 마쳐,...
그룹 카라 출신 배우 구하라와 전 남자친구 최종범이 비공개 ...
기사이미지
왕진진 상처사진 공개 "리벤지 ...
팝 아티스트 낸시랭이 남편 왕진진이 낸시랭에게 폭행을 당했...
기사이미지
레게 강 같은 평화 "스컬&하하 ...
듀오 레게 강 같은 평화(레강평, 스컬 하하)가 기자간담회의 ...
기사이미지
류현진, 다저스 WS 진출 확정지...
'빅게임 피처' 류현진(LA 다저스)이 올 시즌 가장 중요한 등판...
기사이미지
장기하와 얼굴들, 해체 발표 "5...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해체를 발표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빅히트와 재계약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RM...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