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자연인이다' 윤택, 나의 사랑 나의 아내 그리고 아들 [인터뷰]

입력2018.02.15 09:00 최종수정2018.02.15 09:00
기사이미지
윤택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웃찾사’ 시절, 파마한 큰 머리와 느릿한 말투로 자신 이름을 알린 개그맨 윤택. 그는 지난 7년간 ‘나는 자연인이다’를 통해 자연과 호흡하는 이들과 소통하며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줬다. 그런 그가 털어놓은 ‘나는 자연인이다’, 그리고 아내, 아들의 이야기는 그 어떤 스토리보다 더 드라마처럼 감동적이었다.

MBN ‘나는 자연인이다’를 통해 7년 동안 시청자와 끊임없이 소통한 윤택은 설날을 앞두고 최근 스포츠투데이 편집국을 찾아 자신의 이야기를 과감하게 털어놨다.

먼저 윤택은 ‘나는 자연인이다’ 인기에 대해 “인기 비결이요? 글쎄요”라고 어렵게 입을 뗀 뒤 “저한테는 ‘아버님’, ‘형님’ 하면서 밝게 해서 좋다고 한다. 두 번째는 ‘왜 이렇게 맛있게 먹느냐’, ‘진짜 맛있느냐’고들 한다. 또 ‘고생하는데 불평 안 해서 보기 좋다’고 하더라. 아마 그분들하고 지내는 걸 불편해하지 않고 잘 들어주다 보니깐 그게 좋아 보였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윤택은 “누구나 쉬고 싶은 욕망은 있지만 용기가 없지 않나. (‘나는 자연인이다’를 통해서) 카타르시스나 대리만족을 느끼는 것 같다. 나도 언젠가 저렇게 될 수 있다는 희망인 것 같다”면서 “내가 개그했을 때는 한참 전이다 보니깐 현재 20대들은 내가 개그맨인지 잘 모를 법도 한데 ‘나는 자연인이다’ 덕분에 알아보는 친구들이 꽤 있다. 가끔 애들이 격하게 반응하곤 한다. 이제 7년 차가 되니까 범국민적으로 ‘나는 자연인이다’를 보는 것 같다. 시청률이 높더라”고 했다.

기사이미지
윤택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윤택은 “나 역시 10년 뒤에는 ‘자연인처럼 살아야겠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아들 나이를 고려하지 않았던 발언이다. 그쯤이면 우리 아들이 고등학생인데 자연인이 되겠다는 것은 정정해야겠다”면서 “아들이 적어도 고등학교 졸업하고 군대 가기 전까지는 도시에 잠시 있어야 할 것 같다. 대학을 가고 나면 개인적으로는 독립시키고 싶다”고 희망 사항을 고백했다.

윤택은 이날 인터뷰 내내 이제 7살이 된 아들, 아내 그리고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쏟아내며 남다른 가족 사랑을 드러냈다. 윤택은 절대 주말에는 일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평소에 ‘나는 자연인이다’를 3~4일 촬영하다 보니 집에 없는 날이 많다. 그래서 꼭 주말 전에는 돌아오려고 노력한다. 최대한 아빠랑 있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주말에는 어떤 일이 있어도 일을 안 한다. (아이와 함께 놀아줄 수 있는 시간이) 한 번 지나가면 끝이 되다 보니깐 과감하게 돈보다는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을 찾는다”고 밝혔다.

기사이미지
윤택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또 윤택은 아내에 대해 ‘철두철미한 내조의 여왕’이라 칭하는 등 인터뷰 시종일관 아내와 아들 이야기에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그는 아내와 첫 만남 당시 찍은 사진을 다시 보며 ‘결혼할 여자’임을 확신했다고.

윤택은 “처음 만날 날 찍은 사진을 집에 가서 보는데 굉장히 편안하고 오랫동안 연애한 사이처럼 보였다. 때가 되면 결혼한다고 하는데 그때가 그랬던 것 같다. 아주 잘 만났다”면서 “제가 결혼을 40대에 했다. 결혼을 결심한 이후 ‘아이 없이 이 여자하고만 살아도 난 행복할 자신이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렇게 결혼을 했는데 나나 아내 모두 나이가 있다 보니 아이가 잘 생기지 않았다. 아내가 많은 노력 끝에 아이를 낳았다”고 아내를 평생의 은인이라 밝히는 등 사랑꾼 면모를 과시했다.

마지막으로 윤택은 “저는 인생을 두 가지로 나눴다. 아이가 없던 시절과 있는 시절로”라면서 “아이 때문에 세상 보는 눈이 달라지더라. 정말 그래서 나라가 발전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오효진 기자 ent@stoo.com
사진=방규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서현, 힙합에 발레 하던 소녀에...
10년간 그룹 소녀시대 멤버로 가요계 정상 자리를 지킨 서현은...
기사이미지
이던, 큐브 보란 듯 현아와 '럽...
가수 현아와 공개 열애 중인 그룹 펜타곤 출신 이던이 보란 듯...
기사이미지
존 조 "'서치' 출연 제안 처음...
배우 존 조가 영화 '서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
기사이미지
최준석, NC에서 한 시즌 만에 ...
최준석이 NC 다이노스에서 방출됐다. NC는 지난 13일 정규시...
기사이미지
김흥국 심경고백 "30년 인기 추...
가수 김흥국이 성폭행 무혐의 심경을 고백했다. 15일 방송된 ...
기사이미지
이재명 "빨간점 외에는 점 없어...
이재명 경기지사가 점에 대해 해명했다. 16일 이재명 경기지...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