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작가 유아인 저격? “남혐 아니다, 논란 죄송”(전문)

입력2017.12.08 07:27 최종수정2017.12.08 07:27
기사이미지
한서희, 유아인 / 사진=한서희 인스타그램, 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SBS '배성재의 텐' 작가가 남혐 의혹이 일자 이를 해명한 뒤 사과의 뜻을 전했다.

7일 SBS 라디오 파워FM '배성재의 텐' 작가가 프로그램 공식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리고 청취자들에게 사과했다. '배성재의 텐' 작가는 최근 남성혐오 카페로 분류되는 한 여초 커뮤니티 가입 등으로 논란에 휩싸였던 것.

작가는 "먼저 저로 인해 논란이 벌어졌던 점에 대해 진심을 사과드립니다. 저의 부족함이 이런 사태를 만들었습니다"라며 "저는 작가라는 특성상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서치하기 위해, 여러 커뮤니티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여성시대도 그 중에 하나였습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작가는 "남혐/여혐을 하지 않았으며, 안좋은 시선으로 바라본 적도 없습니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배성재의 텐' 작가 글 전문이다.

배성재의 텐 청취자분들께 드리는 글

먼저 저로 인해 논란이 벌어졌던 점에 대해 진심을 사과드립니다. 저의 부족함이 이런 사태를 만들었습니다. 개인의 공간이지만 비공개 계정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간과했습니다. 문제가 불거졌을 때 저의 의견을 전달하고 싶었지만 팀에게 피해가 될까봐 나서지 못했습니다. 늦게나마 지금이라도 저의 의견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저는 작가라는 특성상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서치하기 위해, 여러 커뮤니티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여성시대도 그 중에 하나였습니다. 동시에 이종격투기, 도탁스, 불펜 등 남초 커뮤니티의 회원이기도 합니다. 프로그램의 특성상, 남성 청취자를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남성 회원수가 많은 커뮤니티에도 가입하였고, 뿐만 아니라 여성 청취자의 공감대를 위해서도 여성 회원들이 많은 여성시대를 포함 쭉빵 등 여초 커뮤니티에도 가입해 있었습니다. 제가 모든 커뮤니티에 글을 쓰거나 활동을 하기 위해 가입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누군가를 향한 인신공격이나 루머 생성 논란들에 대해, 절대 관여한 적이 없습니다.

- 지난 11월 30일 새벽에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은 친구와 개인적인 일로 통화를 한 후에 감정을 추스르지 못하고 올린 사진이며, 유아인 씨를 향하거나 저격하려는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 제 팔로우 목록에 한서희 씨가 있던 건 사실입니다. 유아인 씨와 한서희 씨의 사건을 커뮤니티를 통해 접한 뒤에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했습니다. 일일이 아이디를 검색하기보다 바로 피드에 뜰 수 있게 팔로우를 했었습니다.

- 저는 남성 혐오자가 아닙니다. 단 한 번도 방송 대본에 개인적인 감정을 담거나 남성 청취자를 부정적으로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그들의 입장에서 사연을 읽었고 방송에 임했습니다. 남혐/여혐을 하지 않았으며, 안좋은 시선으로 바라본 적도 없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난 2016년 3월부터 지금까지 배텐을 함께 하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방송했습니다. 첫 직장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아껴주시고 챙겨주신 배텐 팀에게 감사드리고 또 죄송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막내에 위치에 있는 저에게 애칭도 붙여주시고 응원해주셨던 모든 팟수, 청취자 분들 덕분에 행복한 시간이 돼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런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오효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슈퍼쇼7’ 최시원 “팬들 사...
그룹 슈퍼주니어 최시원이 ‘슈퍼쇼7’ 소감을 전했다. 슈...
기사이미지
현진영 "사업 실패로 가압류…...
'사람이 좋다' 현진영이 아내 오서운 씨에 대한 미안함과 고마...
기사이미지
故김주혁, 오늘(17일) 49재…"...
故김주혁의 49재 추모 미사가 진행된다. 소속사 나무엑터스...
기사이미지
‘김신욱 2골’ 한국, 일본에 4...
한국이 '숙적' 일본을 꺾고 동아시안컵 2연패에 성공했다. ...
기사이미지
박성광 "포차·꽃·김치·치킨 ...
'김생민의 영수증' 박성광이 네 번의 사업이 망했던 이유에 대...
기사이미지
박남정 "내년까지 춤 출 예정…...
'사람이 좋다' 현진영이 박남정을 만났다. 17일 방송된 MBC...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