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조희봉X김병철X강기영X양주호, 조연 캐스팅도 완벽

입력2017.03.24 17:33 최종수정2017.03.24 17:33
기사이미지
터널 / 사진=OCN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터널' 조희봉-김병철-강기영-양주호 등이 눈부신 활약을 예고한다.

오는 25일 첫 방송 예정인 OCN 새 금토드라마 '터널'은 1980년대 여성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던 열혈 형사 박광호(최진혁)가 터널을 통해 30년의 시간을 거슬러와 엘리트 형사 김선재(윤현민), 범죄 심리학자 신재이(이유영)와 함께 다시 시작된 30년 전 연쇄 살인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담는다. 조희봉-김병철-강기영-양주호 등은 주연 배우들과 호흡을 맞춰 극의 밀도를 최고조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특히 내공 깊은 관록의 연기로 극에 무게감을 더하는 조희봉은 경찰 생활 30년 차 베테랑이자 김선재(윤현민)가 속한 강력1팀의 팀장 전성식 역을 맡았다. 2017년으로 시간 이동해온 박광호(최진혁)의 정체를 제일 먼저 알아차리는 '촉'을 발휘하는가 하면, 끈끈한 의리로 팀을 이끄는 묵직한 연기를 펼쳐낸다.

최근 드라마 '도깨비'에서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 그리고 왕여를 괴롭히는 악귀로 등장, 인상적인 열연을 펼쳤던 김병철은 입만 열면 거짓말을 하는 능청스러움을 갖고 있지만 냄새에 민감해 사체가 썩어들어 가는 현장에선 진가를 발휘하는 15년 차 강력 1팀 형사 곽태희 역으로 변신을 꾀한다. '도깨비'는 물론 '태양의 후예' '쇼핑왕 루이' 등에서 존재감 있는 연기로 출연작들을 히트작 반열에 올리는 데 일익을 담당했던 김병철이 덥수룩한 형사로 변신한 면모가 포착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을 비롯해 'W' 등에서 맛깔난 감초 연기를 선보이며 주가 상승 중인 강기영은 아부와 처세에 능한, 5년 차 강력 1팀 형사 송민하 역으로 나선다. 냉철한 김선재(윤현민)는 쉽게 대하지 못하면서도, 시간을 거슬러온 광호(최진혁)은 막내라고 부르며 막 대하는 모습으로 극에 웃음 포인트를 가미한다.

'신의 선물-14일' 이후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양주호는 1980년대 오기자와 2017년 오기사를 넘나드는 1인 2역을 소화한다. 광호와 사사건건 각을 세우지만 얄미워할 수만은 없는 오기자로, 얼굴은 똑같지만 종종 광호에게 도움을 주는 오기사의 모습을 넘나드는 재치 있는 연기를 풀어낸다.

제작사 측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감칠맛 나게 표현해주고 있는 명품 배우들의 열연이 ‘터널’의 완성도와 깊이를 더하고 있다"며 "주연 배우와 합을 이루는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터널’을 함께 이끌어갈 5인방 배우들의 활약을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노희영 YG푸즈 대표의 독선과 ...
'집사부일체'에 출연한 '매출 2조 원 신화의 브랜딩 전략가' ...
기사이미지
박채경 음주운전, 500대1 뚫었...
배우 박채경이 만취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한 사실이 알려져 파...
기사이미지
장미여관 해체 "육중완·강준우...
밴드 장미여관이 해체한다. 12일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
기사이미지
'끝낸다' 켈리 vs '7차전 가자'...
켈리(SK 와이번스)와 이용찬(두산 베어스)이 팀의 운명을 짊어...
기사이미지
강은탁♥이영아, 일·사랑 다 ...
공개 연애를 시작한 배우 강은탁 이영아를 향한 응원이 쏟아지...
기사이미지
한석규 부친상, 12일 발인…촬...
배우 한석규가 부친상을 당했다. 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