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Y' 박선영 "'어금니 아빠' 이영학, 진실 밝히는 것이 진심어린 사죄의 시작"

입력2017.10.13 21:21 최종수정2017.10.13 21:25
기사이미지
'궁금한 이야기 Y' /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캡처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박혜미 기자] '궁금한 이야기 Y'가 어금니 아빠의 실체를 공개했다.

13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어금니 아빠, 왜 딸 친구를 살해했나? '어금니 아빠'의 두 얼굴. 그는 왜 딸 친구를 살해했나?' 편이 방송됐다.

치아 뿌리에 악성 종양이 계속 자라는 희귀 난치병 '유전성 거대백악종'을 앓고 있는 35세 이영학. 그는 2006년 한 방송을 통해 사연이 알려진 이후 지금까지 11년간 많은 언론을 통해 소개되며 '어금니 아빠'로 불려왔다. 그는 수차례의 수술로 어금니가 1개밖에 남지 않은 아픈 몸으로 자신과 같은 병을 가지고 태어난 딸 이 양(14)의 치료를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다고 했다.

그래서 그가 '어금니 아빠의 행복'이라는 책을 출간했을 때도 딸의 수술비 마련을 위해 국토대장정, 해외모금 활동 등의 고된 노력을 이어갈 때도 사람들은 그를 한마음으로 응원해왔다. '어금니 아빠'의 노력을 증명이라도 하듯, 언론에 최초 보도되었을 당시 심각한 기형이 있었던 딸의 얼굴 상태는 점점 호전되는 모습을 보이며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해주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이 터지고 '궁금한 이야기 Y'가 만난 '어금니 아빠' 사연을 취재했던 방송사 PD는 그에 대한 의문점을 밝혔다. PD는 "방송을 너무 잘 안다. 왜냐하면 본인이 나서서 촬영할 때도 '이 정도면 됐나요'라던가 참치통조림을 꺼내며 '이걸 먹으면 좀 불쌍해 보이지 않을까요'라고 했었다. PD로서는 '이분 뭐지' 싶었다. 이 사람이 방송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 사람의 목적이 뭔지 드러나는 부분이었으니까"라고 말했다.

지난 5일, 이 씨가 여중생을 살해하고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검거되면서 그동안 천사의 가면 뒤에 숨겨져 있던 그의 충격적인 실체가 드러났다. 피해자는 딸의 친구 김 양이었고, 딸 이 양이 공범으로 범행에 동원된 끔찍한 정황이 포착되었다. 10월 1일, 피해자 김 양의 시신이 든 것으로 추정되는 대형 가방을 이 씨 부녀가 함께 차량에 싣는 장면이 CCTV를 통해 확인됐다.

이후 두 사람은 강원도 영월의 한 야산에 사체를 유기한 뒤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차량 블랙박스를 삭제하고, SNS에 지난 달 사망한 아내를 추모하기 위해 강원도에 간다는 글을 올리는 등 치밀하게 알리바이까지 준비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 씨에게는 공범도 있었다. 한때 이 씨가 다니던 카센터 사장이 바로 그. 이 씨가 불법적 제안을 한다는 걸 알면서도 카센터 사장을 이 씨를 도운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1년 간 언론을 통해 '딸 바보, 천사 아빠'로 알려졌던 이 씨는 하루아침에 딸의 친구를 살해한 흉악범이 되어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 하지만 그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충격적인 살인 행각이 드러난 이후 그의 경악스러운 과거 행적들이 연일 봇물 터지듯이 쏟아지고 있다.

이 씨가 SNS와 인터넷 사이트에서 성매매를 위한 조건만남을 알선하거나 청소년에게 1대1 접촉을 시도해 온 정황이 드러났고, 그는 실제로 서울 강남에서 성매매업소를 운영해 온 것으로 밝혀졌다. 심지어 집 안에서는 그의 부인이 다른 남성과 성관계를 하는 장면이 촬영된 동영상 파일들이 발견되기도 했다.

목적하는 바를 얻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너무도 잘 알았던 남자. 어쩌면 그에겐 가족마저도 자신의 일그러진 욕망을 채우기 위한 수단에 불과했는지도 모른다. 추한 욕망을 채우기 위해 딸을 동원하고 무고한 목숨을 빼앗은 그는 마지막 유언이라고 남긴 영상에서도 자신의 죄를 덜기에만 급급했다.

박선영 아나운서는 "딸을 몹시도 사랑하는 아빠로 처음 세상에 알려졌던 이영학. 그는 아직 단 한 번도 자신이 짓밟은 무고한 생명 앞에 진심어린 사죄를 하지 않았다. 숨김없이 모든 진실을 밝히는 것, 그게 진심어린 사죄의 시작이라는 것을 그가 제대로 알게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혜미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추자현♥우효광 부부에 새 생명...
배우 추자현 우효광 부부가 부모가 된다.23일 추자현 소속사 B...
기사이미지
[단독] 샤이니 종현, 연말 관객...
보이그룹 샤이니 종현이 연말 단독 솔로 콘서트를 개최한다.23...
기사이미지
"제 영화 보고 운 이유요?"(인...
"어렸을 때 산에 가면 나무에 노래도 불러줬죠."23일 서울 종로...
기사이미지
'손흥민 리그 1호골' 토트넘, ...
토트넘 홋스퍼가 리버풀에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리그 1호골...
기사이미지
임창정 신곡, 듣자마자 애창곡 ...
발라드의 정석 임창정이 전형적인 슬픈 발라드 '그 사람을 아...
기사이미지
오연수♥손지창 현실부부 민낯 ...
'나의 외사친' 오연수가 남편 손지창이 자신의 첫사랑이라 고...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