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캡처] '뉴스룸' 정봉주 "이명박이 방산비리 몸통…증언·물증 다 있다"

입력2018.01.03 21:30 최종수정2018.01.03 21:33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뉴스룸'에 출연한 정봉주 전 의원이 방산비리의 몸통으로 이명박 전 대통령을 지목했다.

3일 밤 방송된 JTBC '뉴스룸'에는 최근 특별사면을 받은 정봉주가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정봉주는 2007년 대선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이 BBK 주가조작 사건과 연루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가 징역 1년을 받고 만기 출소했던 바 있다.

이날 손 앵커는 정 전 의원에 "MB(이명박 전 대통령)가 방산비리의 몸통이라고 이야기하셨더라. 근거가 있냐"고 물었다. 이에 정 전 의원은 "지금 밝히기에는 조금 곤란하다"면서도 "지금 밝힐 수 있는 것은 이런 정도의 내용은 있다. 노승일 부장이 진술한 것. 정유라에게 황교안 총리와 아버지가 가깝냐 물으니 정유라가 '우리 아빠 정윤회가 형님이라고 부르는 것은 김관진 아저씨밖에 없다'고 하는 것부터 몇 개월 전부터 추적했다. 상당히 근접한 내용이 있다. 아직 결론은 보지 못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손 앵커는 "그렇게만 말씀하시면 굉장히 큰 근거가 있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며 "이런 말씀이 사실인것처럼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크지만, 결론적으로 아닐 가능성도 물론 존재한다. 말씀하실 때에 신중해야 하실 부분은 없냐"고 물었다.

정 전 의원은 "없습니다"라고 답했다.

이에 손 앵커는 "큰 근거를 가지셨다는 말씀이냐"고 재차 물었고, 정 전 의원은 "맞습니다"라고 즉답했다.

손 앵커는 "증언입니까 물증입니까"라고 물었다. 정 전 의원은 "둘 다"라고 자신 있게 말했고, 손 앵커는 "언제쯤 결과가 나오냐"고 질문했다.

그러자 정 전 의원은 "기자들과 함께 조사 중이다. 아마 JTBC '뉴스룸'에서 먼저 밝힐 수 있을 것"이라며 "수사기관에서도 가진 자료"라고 전했다.




이호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황교익 "백종원 저격 NO, 논쟁 ...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이 백종원과의 설전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부모, 22억 변제 책...
래퍼 마이크로닷 부모가 22억의 빚을 갚겠다고 선언했던 것과 ...
기사이미지
'2018 어워즈' 올해의 인터뷰이...
늘 그랬듯 2018년 역시 연예계는 분주하게 굴러갔다. 눈부신 ...
기사이미지
MLB.com "강정호, 기량 되찾는...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미국 현지로 부터 여전한 기대...
기사이미지
박성광 "한혜진 초6 때 168cm? ...
‘인생술집’ 임하룡 김준호 박성광이 한혜진에 대해 말했다. ...
기사이미지
도전이 행복인 도경수, 이번 도...
"제게 도전은 행복이에요. 지금 제 나이 때 경험하기 어려운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