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9월의 심리학 읽는 영화관 '폭스캐처' 단독 상영

입력2018.09.12 11:28 최종수정2018.09.12 11:28
기사이미지
메가박스 '9월의 심리학 읽는 영화관' / 사진=메가박스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가 좋은 영화 큐레이션 브랜드, 필름 소사이어티의 ‘심리학 읽는 영화관’ 9월 상영작을 공개했다.

9월의 '심리학 읽는 영화관'에서 선정한 영화는 '폭스캐처'로 오는 18일 저녁 7시 30분 코엑스점에서 단독 상영한다.

영화 '폭스캐처'는 레슬링 선수 마크 슐츠와 금메달리스트이자 국민적 영웅인 친형 데이브 슐츠가 서울 올림픽을 준비하는 미국 굴지 재벌가 상속인인 존 듀폰의 레슬링팀 '폭스캐처'에 합류하면서 벌어지는 충격적이고 비극적인 실화를 다룬 작품이다.

'카포티', '머니볼' 등을 연출한 '베넷 밀러' 감독이 인물들의 심리를 밀도 있게 그려냈으며, 거구의 레슬러로 변신한 ‘채닝 테이넘’이 ‘마크 슐츠’ 역을, 그의 형 ‘데이브 슐츠’ 역은 ‘마크 러팔로’가 맡아 열연을 펼쳤다. 또한, 막대한 부를 지녔지만 결핍을 가진 ‘존 듀폰’ 역은 ‘스티브 카렐’이 맡아 감정선과 실제 인물의 외형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영화 상영 후에는 장근영 심리학 박사와 함께 '인정 욕구의 아이러니, 원할수록 기피해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극 중 인정 욕구에 빠져 기행에 가까운 행동을 한 ‘존 듀폰’의 심리를 분석해보고, 타인의 기대와 인정에 함몰되지 않고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메가박스의 필름 소사이어티 '심리학 읽는 영화관'은 매달 작품을 선정해 영화를 상영한 후 심리학 박사와 함께 영화 속 인물들의 관계와 상황을 심리학적으로 접근하는 프로그램이다.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심리학 읽는 영화관’은 메가박스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필름 소사이어티 멤버십 회원은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보석함' 첫방] 여전한 양현...
'YG보석함'의 뚜껑이 드디어 열렸다. 그런데 정작 보석함 안보...
기사이미지
[단독] 김민기, 오늘(17일) 홍...
코미디언 커플 김민기(35) 홍윤화(30)가 8년 연애 끝에 17일 ...
기사이미지
홍진영 언니 '미우새' 깜짝 등...
‘미운 우리 새끼’에 최초 ‘여자 미우새’가 등장한다. 18...
기사이미지
'첫 원정 경기' 한국, 호주 상...
파울루 벤투 감독 부임 후 첫 원정경기를 치르는 대한민국 축...
기사이미지
홍윤화♥김민기 "연애 3135일, ...
코미디언 홍윤화, 김민기 커플이 9년 열애 끝에 부부가 됐다. ...
기사이미지
손수현, 男女 임금격차 수치 공...
배우 손수현이 남녀 임금격차에 대한 글을 올려 산이 신곡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