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캡처] "이재명 인터뷰 논란, 불합리했어도 국민 앞 다른 모습 보였여야"

입력2018.06.14 11:17 최종수정2018.06.14 11:17
기사이미지
이재명 인터뷰 /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인터뷰가 논란에 오르고 있다.

14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신문 이야기 돌직구 쇼+'에서는 이재명 인터뷰 논란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진행자는 "보통은 당선이 되고 나면 언론사별로 돌아가면서 시간을 할애해서 인터뷰를 한다. 그런데 몇 개 언론사에서 인터뷰하는 이재명 당선인의 태도 때문에 동영상도 올라오고 비판도 나오더라. 채널A가 순서가 잡혀 있었지만 하지 않았다"고 운을 뗐다.

이에 한 패널은 "이재명 당선인이 모 방송사 인터뷰 하는 도중에 질문이 마음에 안 든다는 취지로 인터뷰를 중단하고 인이어를 뺐다. 선거 과정에서 불편한 대목이 있었을지 모르지만 그 이후에는 당선인이 됐고 더 큰 지역을 하기 때문에 더 큰 공인으로서 여러 가지 대외적인 예의나 매너는 지켜야하지 않을까 한다. 본인이 설사 속상하고 불합리한 얘기를 듣더라도 카메라 앞이나 언론이나 국민 앞에서는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진행자가 "'선거 과정에서 어려운 논란이 있었는데' 이런 질문들이 갈 때 이런 모습을 보인 것 같다"고 하자 다른 패널은 "이재명 당선인은 비난의 대상이 될 수도 있지만 저런 성명성을 가지고 성장한 정치인인 건 유권자들도 알 거다. 한 단계 더 크기 위해서는 4년 도정으로 성과를 보여줘야만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확신을 줄 것이고 성과를 내는 조정을 운영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배우 김부선과의 스캔들로 곤욕을 치른 이재명 당선인은 13일 밤 JTBC '뉴스룸' 6.13 지방선거 특집방송 인터뷰에서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 책임지겠다고 하셨는데 어떤 뜻에서 하신 말씀이냐"는 질문에 "난 그런 얘기 한 적이 없다.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이란 가정해서 말한 적이 없다.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고 계신가보다"고 답했다.

앞서 이재명 당선인은 당선 소감에서 "내가 책임져야 될 부분에 있어서는 확고하게 책임지겠다. 여러가지 많은 논란들이 있지만 경기도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잊지 않겠다"고 말한 바 있다.

이재명 당선인은 JTBC 인터뷰를 마친 후 대변인을 불러 인터뷰 중단을 지시했고, 대변인은 "MBC까지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재명 당선인은 "안 된다. 엉뚱한 질문을 계속 해서 안 된다"고 단호하게 거절했다. 이어 이재명 당선인은 "여기(SBS)까지만 하겠다. 이것도 인터뷰하다 다른 이야기하면 끊어버릴 거다"며 "약속을 싹 다 어겼다. 예의가 없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곧이어 이재명 당선인은 MBC와의 인터뷰를 진행했고, "선거 막판에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었다. 앞으로 도지사가 되시면"이라는 질문이 이어지자 "네, 감사하다. 잘 안 들리는데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며 착용 중이던 인이어를 빼고 일방적으로 인터뷰를 중단했다.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닐로 사태' SNS 마케팅으로 차...
닐로 역주행에 대한 의심의 바람에 가요계를 비롯해 문화체육...
기사이미지
장윤주 "4살 연하 남편 정...
'동상이몽2' 장윤주가 남편 정승민에게 반한 포인트를 밝혔다....
기사이미지
"故 김종필 징글징글, 죽음을 ...
'수요미식회' 출연 중인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김종필 전 국...
기사이미지
러시아서 웃겠다던 손흥민, 아...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웃겠다던 손흥민이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기사이미지
달샤벳 아영, 가은 결혼식 현장...
그룹 달샤벳 아영이 가은의 결혼을 축하했다. 지난 23일 아영...
기사이미지
전소민, 헤어진 前 남친에 "잘 ...
'런닝맨' 전소민이 전 남자친구를 떠올리며 눈물을 글썽였다.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