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조직위, 쇼트트랙 자원봉사자 3차 워크숍 개최

입력2017.04.21 15:57 최종수정2017.04.21 15:57
기사이미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가 22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14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 3차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스포츠 자원봉사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5월 서울 경희대학교에서 개최된 제 1차 자원봉사자 워크숍의 모습 / 사진=평창 조직위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가 21일 "쇼트트랙 스포츠 자원봉사자 140명을 대상으로 한 제3차 워크숍을 22일 서울 연세대학교 교육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2월 강릉에서 열린 쇼트트랙 테스트이벤트 대회 운영 결과 발표와 대회준비 상황 설명, 그리고 경기운영 교육 등을 통해 평창대회에 대한 이해와 쇼트트랙 전문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 성공적으로 대회를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쇼트트랙 종목의 국가대표를 초청, 지난 테스트이벤트 참가 소감과 올림픽 준비 각오 등 대회 현장의 실감나는 경험도 공유할 예정이다.

쇼트트랙 스포츠 자원봉사자는 지난해 3월과 4월, 대한빙상경기연맹과 국내 주요 대학교 체육학과와 협력해 모집·선발한 뒤 5월과 8월 서울과 강릉에서 각각 1, 2차 워크숍을 가졌다.

이를 통해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지난해 12월 쇼트트랙 테스트이벤트에 참여, 올림픽을 위한 사전 경험을 쌓았다.

김재원 조직위 경기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경기운영 교육은 물론 자원봉사자들의 올림픽 참여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이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각 국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고의 경기 환경을 제공하는 '선수중심, 경기중심의 평창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남에서 님으로, 님에서 남으로...
2017년 상반기 연예계에는 핑크빛 로맨스가 가득했다. 그 시절...
기사이미지
서정희 "서세원에 성폭행 당해 ...
서정희 충격 고백 인터뷰가 공개됐다.24일 한 매체는 배우 서...
기사이미지
이시영, 놀라운 래시가드 자태
건강미의 대명사 배우 이시영이 여름 수상레포츠 업체의 모델...
기사이미지
이대호, 경기장서 오재원 훈계...
롯데 자이언츠 주장 이대호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경기 후 상...
기사이미지
이효리♥이상순 부부..수준급 ...
25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 '효리네 민박‘의 두 주인공 ...
기사이미지
김사랑 "마지막 연애 오래됐다...
'나 혼자 산다' 김사랑이 이상형을 밝혔다.23일 방송된 MBC '...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