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조직위, 쇼트트랙 자원봉사자 3차 워크숍 개최

입력2017.04.21 15:57 최종수정2017.04.21 15:57
기사이미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가 22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14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 3차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스포츠 자원봉사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5월 서울 경희대학교에서 개최된 제 1차 자원봉사자 워크숍의 모습 / 사진=평창 조직위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가 21일 "쇼트트랙 스포츠 자원봉사자 140명을 대상으로 한 제3차 워크숍을 22일 서울 연세대학교 교육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2월 강릉에서 열린 쇼트트랙 테스트이벤트 대회 운영 결과 발표와 대회준비 상황 설명, 그리고 경기운영 교육 등을 통해 평창대회에 대한 이해와 쇼트트랙 전문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 성공적으로 대회를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쇼트트랙 종목의 국가대표를 초청, 지난 테스트이벤트 참가 소감과 올림픽 준비 각오 등 대회 현장의 실감나는 경험도 공유할 예정이다.

쇼트트랙 스포츠 자원봉사자는 지난해 3월과 4월, 대한빙상경기연맹과 국내 주요 대학교 체육학과와 협력해 모집·선발한 뒤 5월과 8월 서울과 강릉에서 각각 1, 2차 워크숍을 가졌다.

이를 통해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지난해 12월 쇼트트랙 테스트이벤트에 참여, 올림픽을 위한 사전 경험을 쌓았다.

김재원 조직위 경기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경기운영 교육은 물론 자원봉사자들의 올림픽 참여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이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각 국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고의 경기 환경을 제공하는 '선수중심, 경기중심의 평창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9월 불타는 가요계”… 엑소...
8월이 아이돌 그룹과 Mnet ‘쇼미더머니6’의 대전이었다면 9...
기사이미지
유승준 두달전 마지막 근황 "그...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유)이 중국에서의 근황을 전했다....
기사이미지
이종석 "배우로서 빠르게 소진...
"새로운 걸 찾지 못 하면 소멸해 버릴 생각이에요."21일 오전 ...
기사이미지
백승호, 승격팀 지로나 임대 이...
백승호가 바르셀로나를 떠난다. 스페인 라리가 승격팀 지로나FC...
기사이미지
이지현 측 "9월 안과 전문...
쥬얼리 출신 배우 이지현이 결혼한다.21일 이지현 소속사 BS컴...
기사이미지
최준희 "왜 기를 쓰고 살아왔을...
故 최진실 딸 최준희가 또다시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다. 최준...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