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평창올림픽 코리아하우스서 '한국의 밤' 개최

입력2018.02.14 08:42 최종수정2018.02.14 08:42
기사이미지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13일(화) 오후 6시30분 강릉 올림픽파크 내 위치한 코리아하우스에서 한국의 밤을 개최했다.

한국의 밤은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IOC, NOC, IF 등 국제 스포츠 단체 소속 인사에게 한국을 홍보하고 스포츠를 통한 상호 교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외교의 장이다.

이날 행사에는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희범 2018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위원장,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반기문 IOC 윤리위원장, 김지용 대한민국 선수단장,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 국내·외 스포츠 인사 18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의 밤 행사는 칵테일 리셉션 및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의 개식사, 유승민 IOC 위원의 환영사,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의 축사, 반기문 IOC 윤리위원장, 이희범 평창조직위 위원장, 도종환 장관의 건배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국내·외 스포츠 인사들이 자리한 가운데 한국 고유의 미를 보여주는 화려한 LED 퍼포먼스의 '생동감' 오프닝 공연과 축연무, 부채춤, 설장고 등 단아하면서도 역동적인 한국 무용의 아름다움을 담은 ‘무브 코리아’ 축하 공연이 진행되어 깊은 감동을 남겼다.

이기흥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 세계에 평화의 가치를 전하는 올림픽 정신에 입각한 남북한 개·폐회식 공동입장과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은 전 세계인의 이목을 평창동계올림픽에 집중시키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인사를 전하는 한편,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코리아하우스가 모든 참가국 여러분이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스포츠 민간 교류를 실현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노현정 근황, 故변중석 11주기 ...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현대가 제사에 참석하며 근황을 공...
기사이미지
윤정수, 일반인 여성 도촬 논란...
개그맨 윤정수가 SNS에 올린 사진이 도촬 논란에 휩싸이자 사...
기사이미지
이효리♥이상순, 함께 완성한 ...
이상순이 촬영한 이효리의 화보가 공개됐다. 이번 화보는 이...
기사이미지
한국, 말레이시아에 1-2 충격패...
대한민국 아시안게임 대표팀이 말레이시아에 충격적인 패배를 ...
기사이미지
태진아 한강 보이는 집공개 &qu...
가수 태진아가 37가지 직업을 거쳤다고 말했다. 16일 방송된 ...
기사이미지
안현모 "결혼은 현실, 신혼여행...
'구내식당' 안현모가 신혼여행을 회상했다. 16일 방송된 MBC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