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진수, UFC 데뷔전 출격…'스승' 정찬성 "승리 준비했다"

입력2018.09.12 08:57 최종수정2018.09.12 08:57
기사이미지
손진수 / 사진=스포티비나우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코리안 좀비의 제자' 손진수가 UFC 무대에 데뷔한다.

지난달 24일 한국인 선수로는 열 네번째로 UFC와 계약을 마친 손진수는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136에서 홈 이점을 등에 업고 싸우는 러시안 파이터 페트르 얀과 첫 경기를 치른다. 손진수가 새로운 UFC 스타로 떠오를 수 있을지 확인할 수 있는 UFN 136은 오는 15일(토) 오후 11시30분부터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온라인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PC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손진수는 2014년 프로로 데뷔, 일본 종합격투기 단체인 딥(DEEP)에서 챔피언을 지냈다. 손진수는 대회를 앞두고 인터뷰를 통해 "이기지 못하면 UFC와 계약은 의미 없다고 생각한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이기겠다"며 "전략과 멘탈은 이미 완벽하다. ‘잃을 것 없는 준비된 자’가 얼마나 무서운지 러시아에서 보여주고 오겠다"고 단단한 각오를 전했다.

손진수의 상대는 러시아의 격투기 기대주인 페트르 얀이다. 손진수와 나이도, 데뷔 연도도 같은 얀은 지난 6월 싱가포르 대회에서 치른 이시하라 테루토와의 UFC 첫 경기에서 1라운드 TKO 승리를 거두면서 자신감이 높아져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홈그라운드인 러시아에서 펼쳐지는 경기이기 때문에 손진수에게는 녹록지 않은 데뷔전이 될 전망이다. 언더독 손진수가 얀을 꺾고 UFC 첫 승을 거두며 새로운 코리안 스타 플레이어의 탄생을 알릴 수 있을까.

제자의 UFC 데뷔전을 지켜보게 된 스승 정찬성은 "세계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면서도 "상대가 강하지만 이기는 걸 준비했다. 그냥 진수를 믿는다"며 담담히 소감을 털어놓았다. 한편 '코리안 좀비' 정찬성 역시 2개월 후인 11월 UFN 139에서 프랭키 에드가와의 복귀전을 준비하고 있다.

손진수의 데뷔전 외에도 '수퍼 사모안' 마크 헌트와 알렉세이 올레이닉의 헤비급 매치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UFC Fight Night 136은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모두 TV채널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강남, 태진아 며느리로 홍진영...
가수들은 무대에 오르기 전, 대기실에서 무엇을 할까. 팬들에...
기사이미지
'하트시그널2' 임현주 "비난·...
"'하트시그널2', 이렇게 큰 관심받을 줄 몰랐어요" 채널A 예...
기사이미지
'명당' 조승우, 삽살개 홍보대...
배우 조승우가 삽살개 홍보대사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
기사이미지
기성용·김판곤의 선택은 '모드...
'캡틴' 기성용과 김판곤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장...
기사이미지
조우진 결혼 "일반인 여자 친구...
배우 조우진이 일반인 여자 친구와 10월 결혼한다. 25일 조우...
기사이미지
'부러더' 外 [추석특선영화]
추석 연휴 넷째 날, 안방극장을 풍요롭게 채워줄 추석특선영화...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