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킹' 이민호 "긴 공백 끝 복귀+김은숙 작가와 재회 기대해 달라"

입력2020년 03월 16일(월) 13:24 최종수정2020년 03월 16일(월) 13:24
더킹 이민호 / 사진=화앤담픽쳐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더킹' 3년 만에 이민호가 돌아온다.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연출 백상훈, 이하 '더킹') 측은 이민호가 위엄 있는 대한제국 황제 이곤으로 변신한 첫 포스터를 공개했다.

'하이에나' 후속으로 4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더 킹'은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형 대한제국 황제 이곤과 누군가의 삶, 사람, 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김고은)이 두 세계를 넘나드는 공조를 통해 그리는 차원이 다른 판타지 로맨스다.

대한민국 최고 필력으로 '로맨틱 코미디계의 전설'인 김은숙 작가와 드라마 '후아유-학교 2015', '태양의 후예' 등에서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백상훈 감독,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를 통해 트렌디한 연출의 귀재로 평가받은 정지현 감독이 의기투합해 2020년 최고의 야심작을 만들어낸다.

무엇보다 이민호는 '더킹'에서 2020년 대한제국 황제, 이곤 역을 맡아 지금까지와는 다른 연기적인 변신을 시도해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이곤은 대한제국 3대 황제로 수려한 외모와 기품 있는 자태, 고요한 성품에 문무를 겸비한 완벽 군주지만 예민함과 강박이 있어 모호한 말보다 정확한 숫자들을 좋아하는 이과형 인물이다. 특히 이민호는 3년 만에 복귀작으로 '더킹'을 선택해 김은숙 작가와 '상속자들' 이후 재회하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이민호가 대한제국 황제 이곤으로 첫 변신한 강렬한 현장이 포착됐다. 이민호는 훤칠한 키와 탄탄한 어깨와 비교 불가한 비주얼로 기품이 넘치는 황제로서의 자태를 선보인다. 희미한 조명 속 신비로운 느낌이 드리워진 황실에서 황제 제복을 입은 채 그윽한 눈빛과 위엄 있는 표정으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치명적인 분위기로 젠틀함과 예민함을 넘나드는 대한제국 황제 이곤을 오롯이 표현한 이민호의 독보적인 아우라가 벌써부터 기대를 부른다.

이민호는 "긴 공백 끝에 '더킹'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게 됐다.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좋은 모습으로 곧 다가가겠다"며 복귀 심정을 전했다. 이어 "작가님과 성숙한 모습으로 다시 한번 작업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고 두 번째 작품인 만큼 더 좋은 작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저희 드라마가 그려낼 차원이 다른 사랑 이야기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두고 제작사는 "이민호는 김은숙 작가가 그리는 상상 속 이곤이라는 인물에 숨을 불어넣고 있다. 최적의 캐스팅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민호의 연기 인생 2막을 여는 인생 캐릭터가 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황제 이곤의 활약이 눈부시게 빛날 '더킹'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디즈니 '백설공주'→'인어공주', 유색 인종…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디즈니 실사 영화가 캐스…
기사이미지
코로나19로 멈췄던 '보고타', 국내…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사이미지
더보이즈·엑소 세훈·씨야 이보람…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스타들의 사생활 침해 피해가 이어지고…
기사이미지
러블리즈 서지수 코로나19 확진, 이미주·케…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러블리즈(베이비소울…
기사이미지
류현진, 7이닝 1실점 호투로 시즌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볼티모어…
기사이미지
'강철부대' 재미와 감동 모두 잡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