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올스타전 챔피언 투표 결과 공개…페이커는 르블랑·제드·누누

입력2020년 12월 16일(수) 19:03 최종수정2020년 12월 16일(수) 19:03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20 LoL 올스타전(이하 2020 올스타전)'의 챔피언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챔피언 투표에는 총 1만6200여 명의 팬들이 참여해 올스타 선수들이 플레이할 챔피언을 선정했다. 선수들은 이번 투표에서 선정된 챔피언으로 19일에 진행되는 별들의 전쟁 스테이지 중 LPL과의 '올스타전' 경기 첫 번째 세트를 플레이하게 된다.

LCK는 칸나(카밀, 제이스, 오른), 캐니언(그레이브즈, 니달리, 리 신), 페이커(르블랑, 제드, 누누와 윌럼프), 데프트(이즈리얼, 사미라, 징크스), 베릴(판테온, 레오나, 알리스타)가 선정됐다. LCK와 맞붙을 LPL은 369(잭스, 피오라, 오른), 카사(리신, 그레이브즈, 마스터 이), 루키(르블랑, 야스오, 신드라), 잭키러브(드레이븐, 카이사, 이즈리얼), 바오란(라칸, 노틸러스, 쓰레쉬)가 선택됐다.

특히, 팬들이 선정한 챔피언 풀이 사용될 올스타전 1세트는 '블라인드픽'으로 진행돼 동일한 챔피언으로 대결하는 '미러전'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2020 올스타전에 나서는 LCK 선수단은 오는 18일 약소 지역 리그와 4대 리그(LCK, LCS, LEC, LPL)가 맞붙는 '언더독의 반란' 스테이지와 레드불 1대 1 특별 경기에 참여한다. 레드불 1대 1 특별 경기는 18일에 1라운드부터 준결승까지 진행 후 19일에 결승전을 치르게 되며, 별들의 전쟁 스테이지의 올스타전에 나서 LPL과 맞붙을 예정이다.

2020 올스타전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Jump VR 앱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커짐에 따라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선수단 및 구성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2020 올스타전을 온라인 진행으로 변경하고, 경기 시작 시간 또한 오후 1시로 앞당겨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가 또 YG했다" YG, 대표 포함 우리사주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기사이미지
'제2의 전성기' SG워너비, 음원 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2000년대 히트곡으로 다시 '역주행' 돌…
기사이미지
'골목식당' 정인선→금새록, 성공적…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골목식당' MC 자리를 지키던 정인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