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KeSPA컵 울산 대진 공개

입력2020년 12월 17일(목) 20:15 최종수정2020년 12월 17일(목) 20:15
사진=KeSP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KeSPA Cup ULSAN'(이하 2020 LoL KeSPA Cup ULSAN)이 개막을 앞두고, 17일 대진표와 대회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조 배정은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됐다. A조에는 ▲담원 게이밍 ▲농심 e스포츠 ▲리브 샌드박스 ▲아프리카 프릭스 ▲DRX가, B조에는 ▲kt 롤스터 ▲프레딧 브리온 ▲한화생명e스포츠 ▲T1 ▲젠지(이상 추첨번호 순)가 배정됐다.

사전에 결정된 경기 일정에 따라, 21일 개막전에는 담원 게이밍 대 농심 e스포츠가 출전한다. 22일 B조 첫 경기에는 kt 롤스터와 프레딧 브리온이 맞붙을 예정이다. 모든 팀은 조별로 격일마다 2경기씩 치르며, 그 결과에 따라 토너먼트 진출이 결정된다.

조별리그는 21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오후 5시에 시작하며, A, B조 단판 풀리그 결과에 따라 조 1위는 4강 토너먼트에 직행하고, 조 2, 3위는 6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25일 진행되는 6강은 오후 5시에 B조 2, 3위가 경기하고, 이날 오후 8시에는 A조 2, 3위가 대결하게 된다.

이후 4강은 26일, 27일 양일간 오후 5시에 진행되는데, A조 1위와 B조 6강 승리팀이, B조 1위와 A조 6강 승리팀이 각각 맞붙는다. 대망의 결승전은 2021년 1월2일 오후 5시에 열린다.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4강까지 온라인 비대면 경기로 진행되며, 결승전만 오프라인 무관중 경기로 V스페이스(서울 동대문)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다만,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번 LoL KeSPA Cup은 VSPN 코리아가 주관방송하며, 중계에는 이동진 캐스터, '단군' 김의중 캐스터, '꼬꼬갓' 고수진 해설, '포니' 임주완 해설이 참여하며, 영문 중계진은 'Atlus' Max Anderson, 'Wolf' Wolf Schröder, 'Valdes' Brendan Valdes, 'Achilios' Seth King, 'LS' Nicholas Anthony Decesare다.

중계 방송은 네이버, 아프리카TV, 협회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영어 중계는 협회 유튜브와 영문 트위터, 중국어 중계는 후야, 일본어 중계는 밀덤에서 볼 수 있다. 협회 국문 트위터에서는 실시간 영상 하이라이트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LoL KeSPA Cup ULSAN은 2021년 LCK 프랜차이즈 제도 도입에 따라, LCK 팀들이 내년 시즌을 대비해 전력을 시험해보고, e스포츠 팬들은 재정비된 LCK 팀을 연말에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대회로 재정비했다.

총 상금은 상금은 1억1400만 원으로, 우승 팀에는 상금 4000만 원과 우승 트로피 KeSPA컵이 수여되며, 결승 MVP에게는 200만 원이 지급된다. 상금은 10개 팀 모두에 차등 지급된다.

한편 2020 LoL KeSPA Cup ULSAN은 울산광역시, 제닉스 크리에이티브, 켈미(Kelme), 아이컴브랜드, 오로나민C가 후원하며,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및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가 또 YG했다" YG, 대표 포함 우리사주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기사이미지
'제2의 전성기' SG워너비, 음원 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2000년대 히트곡으로 다시 '역주행' 돌…
기사이미지
'골목식당' 정인선→금새록, 성공적…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골목식당' MC 자리를 지키던 정인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