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2022 광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 채택…6개 메달 배정

입력2020년 12월 18일(금) 19:52 최종수정2020년 12월 18일(금) 19:52
사진=OCA 홈페이지 캡처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e스포츠가 2022 광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는 18일(한국시각) "e스포츠가 오는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 정식 종목으로 선정됐다"며 "(e스포츠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가치를 더하게 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2022 광저우 아시안게임 무대 종목으로 나설 e스포츠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총 6개의 메달이 배정될 예정이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본 협회는 아시아e스포츠연맹(AESF)의 이사사로서,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 종목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와 함께 협력했고 그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AESF는 OCA에 e스포츠 종목 선정의 당위성을 설득하기 위해서 지난 17일 OCA 회원국 대상 온라인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 보고에는 e스포츠 내 대한민국의 위상을 존중해 각국 올림픽 위원회(NOC)로는 유일하게 대한체육회가, 국가별e스포츠단체 중에서는 한국e스포츠협회 포함 8곳이 협업 대상으로 뽑혔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협회는 이 보고에 한국의 e스포츠의 우수한 사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e스포츠의 종목화에 기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가 또 YG했다" YG, 대표 포함 우리사주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기사이미지
'제2의 전성기' SG워너비, 음원 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2000년대 히트곡으로 다시 '역주행' 돌…
기사이미지
'골목식당' 정인선→금새록, 성공적…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골목식당' MC 자리를 지키던 정인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