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 'KLPGA To YOU' 통해 골프 연습장 설치

입력2020년 12월 28일(월) 16:29 최종수정2020년 12월 28일(월) 16:29
사진=KLPG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PGA)가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 'KLPGA To YOU' 통해 골프 연습장을 완공했다.

KLPGA는 28일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 'KLPGA To YOU'를 통해 울산 유곡중학교와 전북 고창중학교에 골프 연습장 설치 및 골프용품 지원 등 골프 연습 환경을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KLPGA의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 'KLPGA To YOU'는 골프에 대한 열의는 있으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접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골프 인프라 구축 사업이다.

KLPGA는 지난 2015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통해 'KLPGA To YOU' 프로젝트를 통해 총 10개 학교에 실내외 골프 연습장을 설립하며 골프 환경조성 및 골프 저변 확대에 앞장섰다.

올해는 지난 21일 설립한 서울 강북중학교 실내 연습장을 비롯해 이번 전북 고창중학교와 울산 유곡중학교까지 총 3개 학교에 골프 연습장을 세웠다. 더불어 골프 클럽, 골프공 등 다양한 골프용품도 지원하며 쾌적한 골프 연습 환경을 조성했다.

금일 열린 유곡중학교 및 고창중학교 골프 연습장 준공식에 참석한 KLPGA 이영미 부회장은 "전국적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연습장 건립을 통해 학생들이 골프라는 스포츠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이 곳에서 골프 선수뿐만 아니라 골프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인재들이 탄생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KLPGA는 골프 꿈나무 육성 및 유소년 선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함과 동시에 유소년 대상의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골프 연습 시설을 지원하는 'KLPGA To YOU'를 비롯해 프로 선수의 재능기부 프로그램 'KLPGA with YOU', 그리고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 및 'KLPGA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 대회' 등 유소년 대상의 여러 대회를 개최하며 골프 꿈나무와 유망주를 육성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불통의 YG, 코로나19 시국에서도 아쉬운 대…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킹덤'발 코로나 여파로 …
기사이미지
"인간으로 성장" 구혜선, 진술서 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구혜선이 유튜버 이진호를 명예훼…
기사이미지
정준영 피해자 "성범죄 2차 피해, …
기사이미지
"과한 합의금 요구" 김흥국, 뺑소니 혐의에…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가수 김흥국이 오토바이와…
기사이미지
곽보미, 정규투어 86번째 대회 만에…
[대부도=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곽보미가 생애 첫 우승의 감격…
기사이미지
김동성♥인민정, 각종 논란 딛고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