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X 아프리카TV' ARC 004, 27일 개최…우슈 세계 챔피언·특전사 출격

입력2021년 03월 05일(금) 22:32 최종수정2021년 03월 05일(금) 22:32
사진=로드 미디어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ROAD FC(로드FC)와 아프리카TV가 함께 개최하는 ARC 004의 개최 일정이 확정됐다.

ROAD FC는 27일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아프리카TV와 함께 ARC 004 대회를 개최한다.

ARC(AfreecaTV ROAD CHAMPIONSHIP)는 ROAD FC와 아프리카TV가 2020년 5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새롭게 론칭한 대회다. 공격적이고 다이나믹한 경기를 위해 기존 룰과 다른 333 시스템을 도입해 새로운 형태의 종합격투기로 숏 콘텐츠에 최적화 시켰다.

기존의 TV 중계 방식에서 탈피, 온라인 생중계만 실시해 아프리카TV에 맞는 라이트한 해설도 ARC 대회의 특징이다.

현재까지 세 번의 대회가 펼쳐진 ARC는 네 번째 대회로 올해 처음으로 팬들과 만난다. 이번 대회에서는 특전사 출신의 '흑곰' 박정교와 '코리안 마우이' 오일학이 메인 이벤트를 장식하게 된다.

박정교와 오일학, 두 파이터는 난타전을 즐기는 공통점이 있다. 2020년 ARC 003에서 매치가 성사됐다가 박정교의 부상으로 김은수가 대체 선수로 투입됐다. 오일학은 김은수로 상대가 변경됐음에도 1라운드 10초 만에 승리를 거두며 발전한 실력을 보여줬다.

부상으로 아웃되기 전 박정교가 "오일학이 나와 난타전을 할 수 있을까"라며 자신감을 나타냈기에 이번 경기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된다.

코메인 이벤트는 '몽골 복싱 국가대표' 난딘에르덴과 '우슈 세계 챔피언'이자 '맞짱의 신 우승' 박승모의 맞대결이다. 난딘에르덴은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MFC (Mongol Fighting Championship) 경기를 포함해 최근 다섯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뒀다. 이성수를 제압하며 MMA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한 박승모와 재밌는 타격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ROAD FC 김대환 대표는 "올해 첫 대회인 ARC 004로 오랜만에 팬들과 만나게 돼 기쁜 마음으로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선수들이 안전하게 경기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팬들이 만족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RC 004는 ARC 이전 대회와 마찬가지로 무관중으로 실시되며, 출입하는 모든 인원의 열 체크와 손 소독, 출입 명부 작성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지키며 개최될 예정이다. 생중계는 아프리카TV에서 시청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불통의 YG, 코로나19 시국에서도 아쉬운 대…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킹덤'발 코로나 여파로 …
기사이미지
"인간으로 성장" 구혜선, 진술서 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구혜선이 유튜버 이진호를 명예훼…
기사이미지
정준영 피해자 "성범죄 2차 피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