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님아' 4월 13일 공개 확정 [공식]

입력2021년 03월 18일(목) 10:15 최종수정2021년 03월 18일(목) 10:15
님아 여섯 나라에서 만난 노부부 이야기 / 사진=넷플릭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진모영 감독과 손잡고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님아: 여섯 나라에서 만난 노부부 이야기'를 선보인다.

넷플릭스가 '님아: 여섯 나라에서 만난 노부부 이야기'(이하 '님아')의 4월 13일 전 세계 공개를 확정했다. '님아: 여섯 나라에서 만난 노부부 이야기'는 진모영 감독의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에서 영감을 받아 긴 시간을 함께해온 미국, 스페인, 브라질, 일본, 인도, 한국 등 여섯 나라 노부부의 일상을 통해 국경을 초월하는 보편적인 사랑과 감동의 순간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다큐멘터리 영화 사상 최초로 480만 관객을 동원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진모영 감독이 조병만, 강계열 부부의 이야기에 이어 다시 한번 전 세계로 사랑을 전한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를 전 세계로 확장시킨 프로젝트는 이 작품을 감명 깊게 본 넷플릭스 측에서 원작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권)를 바탕으로 전 세계의 노부부를 주인공으로 한 시리즈를 만들어 보자는 제안을 진모영 감독에게 건네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님아'의 한국 에피소드 연출과 전체 시리즈의 제작 총괄로 참여한 진모영 감독은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가 선사했던 노부부의 감동적인 사랑과 사람을 향한 따뜻한 시선과 마음을 글로벌하게 확장한 이 작품에도 고스란히 이어 담았다. 각 나라의 감독이 국가별의 에피소드 촬영을 진행하고, 1년 동안 80~100회차의 촬영을 거쳐 세계 곳곳 커플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아냈다.

함께 공개된 포스터와 예고편은 긴 시간을 함께 걸어온 여섯 커플들의 사랑과 신뢰가 담겨 있다. 포스터에는 한국에서 시작된 이야기임을 보여주듯 곱게 한복을 차려입은 한국 대표 커플 정생자, 조영삼 부부가 대표로 등장한다. 포스터에선 미처 다 만날 수 없었으나 예고편에서는 여섯 나라 커플들의 아름다운 일상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여섯 커플들이 각자 다른 풍경 안에서 삶의 터전을 일구는 모습이 사랑스럽고, 서로를 바라보는 눈빛과 알콩달콩한 대화가 언어와 문화는 다르지만 세상 어디에서도 사랑의 얼굴은 똑같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다.

진모영 감독은 "사랑은 평생 하는 것이니 그 사랑을 잘 가꾸면 우리 삶이 훨씬 풍성하고 아름답지 않겠나. 그래서 '님아' 시리즈는 세상의 모든 사랑을 응원하고, 모두의 삶이 훨씬 성공적이고 아름답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고 밝혀 시리즈에 대한 기대를 더욱 자아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무르익은 직장인들의 생존기 ['미치지 않고…
기사이미지
디즈니 '백설공주'→'인어공주', 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디즈니 실사 영화가 캐스팅 문제로 연…
기사이미지
코로나19로 멈췄던 '보고타', 국내…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사이미지
SF9·더보이즈·스키즈·에이티즈, '킹덤'좌…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Mnet '킹덤: 레전더리 워…
기사이미지
'호날두 멀티골' 포르투갈, 프랑스…
기사이미지
더보이즈·엑소 세훈·씨야 이보람…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스타들의 사생활 침해 피해가 이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