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美 피플지 선정 '2021 이머징 아티스트' 등극 [공식입장]

입력2021년 03월 24일(수) 09:36 최종수정2021년 03월 24일(수) 09:36
에스파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그룹 에스파가 미국 피플지가 선정한 '이머징 아티스트'에 등극했다.

24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미국 피플지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음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재능 있는 신흥 아티스트' 30팀을 발표, 그중 에스파의 이름을 가장 먼저 올렸다고 알렸다.

피플지는 에스파에 대해 "빠른 속도로 정상에 오르고 있는 K팝 걸그룹"이라며 "데뷔곡 'Black Mamba'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역사상 가장 빠르게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한 K팝 그룹 데뷔 뮤직비디오다"라고 소개하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또한 "에스파는 'Dazed Korea' 3월호 표지를 화려하게 장식했고, 지방시의 새 앰버서더로서 패션계에도 발자취를 남기고 있다"며 에스파의 활약을 상세히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에스파는 데뷔 싱글 'Black Mamba'로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1억뷰 신기록을 세웠음은 물론, 전 세계 95개국 음원 차트 진입,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K팝 아티스트 데뷔곡 최고 순위 등극, 중국 QQ뮤직 한국 차트 2020년 데뷔 걸그룹 최장 1위 기록 등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슈퍼 루키'다운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해체 4일 전 통보라니" 여자친구, 씁쓸한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돌연 해…
기사이미지
재재, 남혐 논란에 누리꾼 설전 '억…
기사이미지
"금전 요구 힘들어" 홍석천→김원효…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SNS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통해 연예…
기사이미지
"억울하다"던 정바비, 또 여성 폭행·불법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정바비(본명 정대욱…
기사이미지
이경훈, 79전 80기 끝에 PGA 투어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경훈이 79전 80기의 도전 끝에 미국…
기사이미지
이지혜, 시련 딛고 둘째 임신…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