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72 캐디, 청와대 국민청원 제기…고용불안 호소

입력2021년 03월 29일(월) 11:20 최종수정2021년 03월 29일(월) 11:20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스카이72의 갈등이 깊어지는 가운데, 스카이72에서 근무 중인 한 캐디가 청와대 국민청원을 제기했다.

지난 26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인천공항공사에서 캐디들의 일자리를 없애려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29일 현재, 약 1400명이 이 청원에 동참했다.

청원의 주된 요지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공사)의 김경욱 사장이 발언한 '4월 1일부터 스카이72 골프장 영업 중단, 국민에게 공원으로 무료 개방' 등에 따른 고용불안과 생계 위협 호소다.

특히 최근 인천공항공사에서 통보한 '영업이 중단되지 않을 경우 단전, 단수, 진입도로 폐쇄 등 물리적 조치 예고'와 관련해 법과 절차를 생략한 압박을 멈추고 관련 소송의 법원 확정판결에 따라 양측이 협의를 해주기를 바란다는 내용이다.

현재 스카이72에는 1100여 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일일 근로자인 캐디는 골프장 영업이 중단될 경우 바로 생계유지에 타격을 받게 된다.

인천공항공사는 4월 1일부로 영업을 중단할 것을 일방적으로 통보했고, 최근 24일에 유틸리티(전기, 수도) 공급 중단 등 불법적 위협에 대한 공문까지 정식으로 발송하며 스카이72에 물리적 압박을 지속하고 있다.

국민청원에 동참한 한 캐디는 "문재인 대통령님! 제발 저희 가족과 동료들이 더이상 불안에 떨지 않도록 도와주세요"라고 호소했다.

한편, 스카이72 캐디자치회는 29일에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앞에서 집회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불통의 YG, 코로나19 시국에서도 아쉬운 대…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킹덤'발 코로나 여파로 …
기사이미지
"인간으로 성장" 구혜선, 진술서 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구혜선이 유튜버 이진호를 명예훼…
기사이미지
정준영 피해자 "성범죄 2차 피해, …
기사이미지
"과한 합의금 요구" 김흥국, 뺑소니 혐의에…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가수 김흥국이 오토바이와…
기사이미지
곽보미, 정규투어 86번째 대회 만에…
[대부도=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곽보미가 생애 첫 우승의 감격…
기사이미지
김동성♥인민정, 각종 논란 딛고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