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 실시

입력2021년 04월 01일(목) 19:16 최종수정2021년 04월 01일(목) 19:16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를 실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는 K리그 전체 22개 구단의 마스코트가 총출동하여, 2021시즌 K리그 마스코트를 대표할 '반장'을 뽑는 이벤트이다.

지난해 제1회 반장선거에는 총 1만2300여 명의 팬들이 약 8만5000표를 투표에 참여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수원의 '아길레온'이 대구의 '리카'와 막판까지 이어지는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약 1만7000표를 얻으며 초대 반장 완장의 주인공이 됐다.

이외에도 투표 진행 과정에서 대전과 충남아산의 '충청연대', 조류형 마스코트들이 합심해야 한다는 '조류연대', 수원삼성을 찍는 동시에 수원FC를 찍어주자는 '수원동맹' 등 실제 선거를 방불케 하는 세력 구도까지 등장하여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다.

올해 반장선거는 네이버와 다음카카오를 통한 간편가입 기능을 신설해 지난해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해 반장인 아길레온에게 기호 1번을 부여하는 등 선거 결과에 따른 '기호' 개념을 추가해 실감 나는 선거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각 구단은 내부 후보 단일화와 후보지원서 준비 기간을 거쳐 오는 12일까지 입후보지원을 하게 된다. 각 후보자의 프로필과 유세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는 19일에 팬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팬 투표는 24일부터 5월 4일 오전 10시까지 11일간 치러지며, 마지막 4일간은 비밀투표로 진행된다. 투표 결과는 5월 4일 오후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 개표방송'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펜하3'→'라켓소년단', 연이은 인종 차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펜트하우스3'부터 '라켓…
기사이미지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계 조롱 의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2…
기사이미지
윤계상, 연하 경영인과 결혼설…일…
기사이미지
"옥주현, 무릎 꿇고 오열"…'위키드' 공연 …
기사이미지
박민지·박현경, 한국여자오픈 2R …
[음성=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민지와 박현경이 한국여자오픈…
기사이미지
역시는 역시다…또 신드롬 예고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특유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