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개막전 선발 라인업 공개…2번 프레이타스·5번 서건창

입력2021년 04월 03일(토) 12:02 최종수정2021년 04월 03일(토) 12:02
서건창 / 사진=DB
[고척=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키움 히어로즈의 홍원기 감독이 개막전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키움은 3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삼성 라이온즈와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개막전을 치른다.

키움은 지난해 5위를 기록하며 5강행 막차를 탔다. 그러나 올 시즌은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메이저리그행으로 야수진의 깊이가 낮아진 가운데, 시즌 개막 전부터 부상자들이 속출해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키움으로서는 부상자가 돌아오기 전까지 시즌 초반 부지런히 승수를 쌓아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 특히 시즌 초반 분위기를 결정지을 수 있는 이날 개막전을 놓칠 수 없다는 각오다.

키움의 홍원기 감독은 개막전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용규(좌익수)-데이비드 프레이타스(지명타자)-이정후(중견수)-박병호(1루수)-서건창(2루수)-김수환(3루수)-김혜성(유격수)-박동원(포수)-송우현(우익수)으로 타순을 구성했다. 선발투수는 에릭 요키시이다.

홍원기 감독은 "프레이타스의 타순은 (정규시즌을 진행하면서) 변수가 있을 것 같아다"며 "최적의 타선은 2번과 5번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상대투수 컨디션에 따라서, 변동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프레이타스가 5번타자로 나설 경우 2번타자 자리에 대해서는 "아마도 서건창이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불통의 YG, 코로나19 시국에서도 아쉬운 대…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킹덤'발 코로나 여파로 …
기사이미지
"인간으로 성장" 구혜선, 진술서 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구혜선이 유튜버 이진호를 명예훼…
기사이미지
정준영 피해자 "성범죄 2차 피해, …
기사이미지
"과한 합의금 요구" 김흥국, 뺑소니 혐의에…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가수 김흥국이 오토바이와…
기사이미지
곽보미, 정규투어 86번째 대회 만에…
[대부도=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곽보미가 생애 첫 우승의 감격…
기사이미지
김동성♥인민정, 각종 논란 딛고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