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은 몰라요' 안희연 "욕설=금기, 깨기 어려웠다"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1년 04월 07일(수) 14:22 최종수정2021년 04월 07일(수) 14:29
안희연 어른들은 몰라요 / 사진=리틀빅픽쳐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안희연이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위한 고충을 밝혔다.

안희연은 7일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이환 감독·제작 돈키호테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어른들은 몰라요'는 가출 팸의 현실을 날 것 그대로 담아낸 '박화영' 이환 감독의 두 번째 문제작으로, 온갖 위험에 노출된 10대들의 현실 그 이상의 현실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극 중 안희연은 방황하는 청소년 주영을 그리며 거친 연기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이에 대해 안희연은 "작품 속에서 욕하는 제 모습을 보고 너무 놀랐다. 가장 큰 고민이었다"면서 말문을 열었다.

이어 "생방송, MC 진행을 많이 하다보니 욕은 제게 금기시되는 거였다. 욕 섞인 대사를 질러야 하는데 연습생 때부터 너무 오랜 시간 막아놓은 것 같았다. 제게 욕은 '하면 안 되는 것이자 큰일 나는 것'이었다. 욕을 뱉는 대사가 있었는데 점점 톤이 줄어들었다. 함께 출연한 동료들이 많이 도와줬다. 옆에서 보고 많이 배웠고 실제로 많이 알려주려고 했다"고 깊은 유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어른들은 몰라요'는 15일 개봉한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해체 4일 전 통보라니" 여자친구, 씁쓸한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돌연 해…
기사이미지
재재, 남혐 논란에 누리꾼 설전 '억…
기사이미지
"금전 요구 힘들어" 홍석천→김원효…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SNS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통해 연예…
기사이미지
"억울하다"던 정바비, 또 여성 폭행·불법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정바비(본명 정대욱…
기사이미지
이경훈, 79전 80기 끝에 PGA 투어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경훈이 79전 80기의 도전 끝에 미국…
기사이미지
이지혜, 시련 딛고 둘째 임신…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