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미나리' 배급사 손 잡고 퓰리처상 '동조자' TV시리즈 연출

입력2021년 04월 08일(목) 11:19 최종수정2021년 04월 08일(목) 11:19
박찬욱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박찬욱 감독이 퓰리처상을 받은 장편소설 비엣 탄 응우옌의 소설 '동조자(The Sympathizer)'의 TV 드라마 연출을 맡는다.

7일 미국 매체 벌처에 따르면 박찬욱 감독은 베트남계 미국인 소설가인 비엣 타인 응우엔의 퓰리처상 수상작 '동조자'(The Sympathizer)의 TV 드라마 연출을 맡는다.

비엣 타인 응우엔은 자신의 SNS에 "A24가 제작하는 '동조자' TV 드라마에 영화 '아가씨'의 박찬욱 감독이 함께한다. '올드보이'는 ‘동조자’에 큰 영향을 미쳤고, 나는 그보다 더한 연출자를 상상조차 할 수 없다"며 감격을 드러냈다.

이어 "'미나리'의 정이삭(리 아이작 정) 감독과 A24 팟캐스트에서 박찬욱 감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며 "'올드보이'에서 낙지로 놀라움을 줬던 박찬욱 감독이 '동조자'에서도 상상력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동조자'는 북베트남과 남베트남, 미국의 이중첩자가 된 베트남인의 이야기를 그렸다. '미나리'를 배급한 A24가 제작한다. 이로써 박찬욱은 두 번째 드라마 연출을 맡게 됏다. 앞서 2018년 영국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을 연출한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불통의 YG, 코로나19 시국에서도 아쉬운 대…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킹덤'발 코로나 여파로 …
기사이미지
"인간으로 성장" 구혜선, 진술서 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구혜선이 유튜버 이진호를 명예훼…
기사이미지
정준영 피해자 "성범죄 2차 피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