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의 밥심' 안현모·신아영·우혜림, 특급 공부 비법 공개 [TV스포]

입력2021년 04월 12일(월) 10:14 최종수정2021년 04월 12일(월) 10:14
강호동의 밥심 / 사진=SBS 강호동의 밥심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강호동의 밥심' 안현모, 신아영. 우혜림이 특별한 공부비법 공개했다.

12일 방송되는 SBS플러스 예능프로그램 '강호동의 밥심'에는 안현모, 신아영, 우혜림이 출연한다. 이들은 방송을 통해 자신만의 공부비법을 공개해 시선을 모을 전망이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안현모는 자신의 공부비결은 부모님이라며 그들이 늘 할 수 있다고 강한 긍정을 불어 넣어 준 것이 내적 동기에 의한 학습을 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또 안현모는 4살 때 TV를 보며 놀다가 스스로 알파벳의 발음을 깨우쳤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신아영은 자신의 공부비결은 눈치라고 말했다. 신아영은 어머니가 공부하라고 말한 적은 한 번도 없지만 "대신 눈으로 말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다. 또 신아영은 하버드 대학교에 지원한 의외의 계기를 털어놨다.

원더걸스 출신의 우혜림도 한국외대 통번역학과 17학번으로 늦깎이 입학, 장학생이 될 수 있었던 자신만의 시험공부 비법을 공개한다. 특별한 필기 방법을 통해 반복적으로 학습, 이후에는 키워드만 들어도 내용을 떠올릴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 것이다. 이어서 아인슈타인의 명언을 이용하며 자신만의 '아인슈타인 학습법'을 알려준다.

안현모, 신아영, 우혜림의 특별한 공부비법은 이날 밤 9시 '강호동의 밥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가 또 YG했다" YG, 대표 포함 우리사주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기사이미지
'제2의 전성기' SG워너비, 음원 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2000년대 히트곡으로 다시 '역주행' 돌…
기사이미지
'골목식당' 정인선→금새록, 성공적…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골목식당' MC 자리를 지키던 정인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