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G 3골 1도움' 기성용, K리그 3월 '이달의 선수상' 영예

입력2021년 04월 12일(월) 17:01 최종수정2021년 04월 12일(월) 17:08
기성용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FC서울의 기성용이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가 후원하는 3월 'EA 이달의 선수상'에 선정됐다. 기성용의 이번 수상은 그의 K리그 커리어 역사상 첫 번째 수상이자, 동시에 서울 소속 선수로서는 최초 수상이다.

'이달의 선수상'은 한 달간 열린 모든 K리그1 경기의 MOM(경기수훈선수), 베스트11, MVP(최우수선수)에 선정된 선수들 중에서 연맹 경기평가위원회의 투표(60%)를 통해 후보군을 선정한다. 경기평가위원회가 선정한 후보들을 대상으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팬 투표(25%)와 FIFA 온라인4 유저 투표(15%)를 추가로 진행하며, 세 항목을 더해 가장 높은 환산점수를 획득한 선수가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게 된다.

올 시즌 첫 이달의 선수상은 2월(1라운드) 및 3월(2-6라운드)에 치러진 여섯 경기를 평가 대상으로 했으며, 시즌 초반부터 변함없는 클래스를 보여준 베테랑 선수들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기성용(서울), 김보경(전북), 세징야(대구), 조현우(울산) 등 각자 소속팀의 핵심 선수들이 경합을 벌인 결과, 기성용이 경기평가위원회, K리그 팬투표, FIFA온라인4 팬투표에서 모두 득표율 1위를 차지하며 3월의 주인공이 됐다.

기성용은 2라운드 수원FC와의 경기에서 그림같은 장거리 패스로 나상호의 득점을 도운 바 있으며, 3라운드 인천전, 5라운드 광주전, 6라운드 수원전에서 3경기 연속으로 득점하며 팀의 3연승을 이끌었다.

3월의 주인공이 된 기성용 선수에게는 EA코리아가 제작한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기성용은 올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이달의 선수' 문구가 새겨진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하게 된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