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예술영화 1위 '어른들은 몰라요', '서복' 좌석판매율 제쳤다

입력2021년 04월 16일(금) 14:14 최종수정2021년 04월 16일(금) 14:14
어른들은 몰라요 / 사진=리틀빅픽쳐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10대들의 현실을 생생하게 스크린에 담아내며 필람 무비로 입소문을 모으고 있는 '어른들은 몰라요'가 독립 예술영화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개봉 기념 스페셜 GV를 성황리에 마쳤다.

16일 '어른들은 몰라요'가 개봉 당일 독립 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 좌석판매율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열기를 선보이고 있다. 또 15일 개봉을 맞이하여 진행된 '개봉 기념 스페셜 GV'를 성황리에 마쳤다. '어른들은 몰라요'는 가정과 학교로부터 버림받은 10대 임산부 세진이 가출 4년 차 동갑내기 친구 ‘주영’과 함께 험난한 유산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어른들은 모르는 가장 솔직한 10대들의 이야기를 다룬 '어른들은 몰라요'가 다양성 영화 박스오피스 부동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더 파더', '미나리' 등을 제치고 개봉 당일 독립 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작은 규모의 다양성 영화임에도 금주 개봉작인 '서복', '노매드랜드'를 제치고 좌석판매율 1위를 차지하며 괄목할 만한 선전을 하고 있기에 눈길을 끈다. 이는 영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하며 개봉을 기다려 온 팬들의 마음이 한데 모여 이뤄낸 결과이기에 더욱더 뜻깊다.

'어른들은 몰라요'는 '박화영' 이환 감독의 두 번째 문제작으로, 지난해 개최된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2관왕을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환 감독은 전작에 이어 다시 한번 거리를 떠도는 청소년들의 이야기와 성장에 초점을 맞춰 특유의 거침 없는 스토리텔링과 연출 철학을 가감 없이담아냈고,여기에 독보적 연기력의 무서운 신예 이유미와 그룹 EXID의 하니에서 연기라는 새로운 분야로 발돋움한 배우 안희연의 완벽한 열연이 더해져 올 상반기 극장에서 꼭 만나봐야 할 필람 무비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개봉을 맞이하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한 '개봉 기념 스페셜 GV'는 배우연구소 백은하 소장이 모더레이터로 참여하고, '어른들은 몰라요' 이환 감독과 주연 배우 이유미, 안희연이 함께 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어른들은 몰라요'에서 진행한 워크샵에 대한 호기심 담긴 질문에 이환 감독은 "극이라는 소재 안에서 캐릭터의 감정과 정서가 발화되는데,그 감정과 정서를 최대치로 키워놓는 작업을 하는 것이 워크샵"이라며 "현장에서는 이(극대화된) 감정들을 조절해보는 방식으로 활용했다"고 답했다.

이유미는 "배우로서 쓸 수 있는 모든 감정들을 써 보고, 상대가 어떤 연기를 하더라도 모두 받아낼 수 있는 상태가 될 수 있었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안희연은 "영화를 촬영하며내가 하리라곤 생각하지 못했던 행위를 해야 했다. 워크샵에서 그 신을 촬영하기 위해 나 자신을 부쉈고, 그렇게 하니 자유로워져 놀라웠다. 굉장히 놀라운 경험이었다"고 답했다. 끝으로 '어른들은 몰라요'가 본인에게 어떤 의미인지 묻는 질문에 안희연은 "저한테 가장 짙었던 순간들이다. 이렇게 좋은 분들을 만났기에 연기를 계속할 수 있었다"고 답했고 이유미는 "배우 이유미로서의 성장, 그리고 이유미로서의 성장을 있게 한 영화"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환 감독은 "어려운 시기에 저희를 만나러 와 주셔서 감사하다. 영화를 보신 모든 분들이 자기만의 영화를 완성하셨으면 좋겠다"는 진심 어린 끝인사를 전해 여운을 남겼다. 행사 종료 후엔 이유미가 관객들을 위해 직접 만든 실 팔찌와 손편지를 GV 진행 시 질문을 남긴 관객 5명에게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모았다.

이렇듯 극장가에 강렬한 사회적 화두를 던지며 개봉과 함께 독립 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해 뜨거운 흥행 신드롬을 예고한 '어른들은 몰라요'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상영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불통의 YG, 코로나19 시국에서도 아쉬운 대…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킹덤'발 코로나 여파로 …
기사이미지
"인간으로 성장" 구혜선, 진술서 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구혜선이 유튜버 이진호를 명예훼…
기사이미지
정준영 피해자 "성범죄 2차 피해, …
기사이미지
"과한 합의금 요구" 김흥국, 뺑소니 혐의에…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가수 김흥국이 오토바이와…
기사이미지
곽보미, 정규투어 86번째 대회 만에…
[대부도=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곽보미가 생애 첫 우승의 감격…
기사이미지
김동성♥인민정, 각종 논란 딛고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