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16일 선발 라인업 발표…1번 서건창·5번 프레이타스

입력2021년 04월 16일(금) 17:33 최종수정2021년 04월 16일(금) 17:33
서건창 / 사진=DB
[수원=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키움은 16일 오후 수원 KT위즈파크에서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kt wiz와 원정경기를 벌인다.

키움은 올 시즌 초반 5승6패를 마크 중이다. 개막 2연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했지만, 지난 주중 KIA 타이거즈와의 3연전에서 뒷문 불안을 노출하며 3연패를 당했다.

키움은 이후 롯데 자이언츠와의 3연전에서 위닝시리즈를 거둬 반등에 성공했지만, LG 트윈스와의 주중 3연전에서 루징시리즈를 기록해 다시 5할 승률 밑으로 내려갔다.

키움은 특히 15일 경기에서 '에이스' 에릭 요키시를 출전시키고도 LG에게 역전패를 당해 아쉬움을 남겼다. 키움은 이날 경기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키움은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서건창(2루수)-김혜성(유격수)-이정후(중견수)-박병호(1루수)-데이비드 프레이타스(지명타자)-김웅빈(3루수)-박동원(포수)-김은성(좌익수)-이용규(우익수)로 타순을 구성했다. 선발투수는 한현희이다.

한편 이에 맞서는 KT는 배정대(중견수)-김민혁(좌익수)-강백호(우익수)-조일로 알몬테(지명타자)-문상철(1루수)-황재균(3루수)-박경수(2루수)-장성우(포수)-심우준(유격수)으로 타순을 짰다. 선발 마운드에는 소형준이 오른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시청률 수렁' MBC, '드라마 왕국' 명성은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MBC 드라마가 깊은 수렁에…
기사이미지
'매년 1승' 한계 넘은 박민지, 후원…
[용인=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계를 극복한 박민지가 후원사 …
기사이미지
'미성년 조건만남 사기' 조나단 형…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콩고민주공화국 출신 방송인 조나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