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 16일 'K리그 아카데미 HR과정' 개최

입력2021년 04월 16일(금) 19:14 최종수정2021년 04월 16일(금) 19:14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K리그 아카데미 - HR과정'을 진행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6일 2021년도 제1차 'K리그 아카데미 - HR과정'을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노무 분쟁 예방을 위한 전략적 노무관리'를 주요 주제로 한 이번 교육에는 K리그 22개 구단 인사 담당자 47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노무법인 예담 부대표 정호영 노무사가 ▲채용 및 근로시간 관리, ▲휴가 및 임금 관리, ▲인사이동, 징계, 퇴직, 비정규직 관리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정규 강의 시간 이후에는 개정 노동법에 대한 특강 시간도 따로 진행했는데, 최근 노무 관리 주요 이슈와 개정 노동법 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FC안양 서형석 팀장은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인사와 근무환경 등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하다. 연맹에서 HR 관련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춘 좋은 강의를 준비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맹은 지난 2013년부터 K리그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분야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 시행 중이다. 마케팅, PR, HR 등 총 13개의 과정을 운영 중이며, 최근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시청률 수렁' MBC, '드라마 왕국' 명성은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MBC 드라마가 깊은 수렁에…
기사이미지
'매년 1승' 한계 넘은 박민지, 후원…
[용인=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계를 극복한 박민지가 후원사 …
기사이미지
'미성년 조건만남 사기' 조나단 형…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콩고민주공화국 출신 방송인 조나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