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18일 두산전 선발 라인업 발표…8번 김주성·9번 구본혁

입력2021년 04월 18일(일) 12:14 최종수정2021년 04월 18일(일) 12:14
김주성 / 사진=DB
[잠실=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LG 트윈스가 두산 베어스전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LG는 18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 홈경기를 벌인다.

LG는 2021시즌 초반 8승4패를 마크하며 NC 다이노스와 함께 공동 선두를 질주 중이다. 특히 개막전 승리를 기록한 이후, kt wiz, SSG 랜더스, 키움 히어로즈에게 모두 위닝시리즈를 거둬 기복 없는 모습을 드러냈다.

LG는 내친김에 두산과의 주말 3연전도 위닝시리즈로 장식하겠다는 각오다. 두산과 1승1패로 맞서고 있는 상황에서 위닝시리즈 향방을 가를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LG는 홍창기(중견수)-이형종(좌익수)-김현수(지명타자)-로베르토 라모스(1루수)-채은성(우익수)-유강남(포수)-정주현(2루수)-김주성(3루수)-구본혁(유격수)으로 타순을 짰다. 선발투수는 이민호이다.

LG의 류지현 감독은 "오지환이 허리쪽에 피로도가 있다. 체력적 안배를 위해서 (선발 명단에서) 제외했다"며 "김민성은 4월 한 달간 일요일에 쉬게 해주는 방향으로 생각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감독 입장에서는 우리팀에서 가장 잘하는 선수를 기용하고 싶다. 어떤 감독이든 마찬가지"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144경기를 이끌어 가야하는 것을 고려하면 제 욕심으로 선수를 기용하면 탈이 날 수도 잇고 더 안 좋은 상황이 오게 된다"며 주전 선수들을 휴식시키는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가 또 YG했다" YG, 대표 포함 우리사주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기사이미지
'제2의 전성기' SG워너비, 음원 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2000년대 히트곡으로 다시 '역주행' 돌…
기사이미지
'골목식당' 정인선→금새록, 성공적…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골목식당' MC 자리를 지키던 정인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