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조' 곽동연 "아이스하키 장면 써준 작가님께 감사"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1년 05월 03일(월) 08:30 최종수정2021년 05월 03일(월) 08:12
곽동연 / 사진=H&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빈센조' 곽동연이 아이스하키 장면의 비밀을 밝혔다.

곽동연은 최근 화상 인터뷰를 통해 2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빈센조'와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극 중 장한서 역을 맡았으며 열등감과 야망으로 가득한 빌런의 모습 뒤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 반전 매력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날 곽동연은 "박재범 작가님과 촬영 전 얘기를 나눌 때는 장한서라는 역할이 형한테 억압당하는 인물이고, 그 억압을 벗어나기 위해 빈센조와 공조를 할 것이라는 설명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 작가님께서 특이하게 저의 취미나 특기를 물어보시더라. 제가 그때 아이스하키를 하고 있다고 답했는데, 진짜 아이스하키 장면을 써주셨다"며 "근데 아이스하키를 타는 장면이 아니라 맞는 장면을 넣어주셔서 '독특하게 반영해 주셨구나' 생각했는데 뒤에 타는 장면도 넣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웃었다.

곽동연은 아이스하키 장면을 통해 연기로도, 비주얼적으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그는 "팬분들이 아이스하키 장면을 유독 좋아하는 걸 알고 있다"며 "비밀을 말씀드리자면 아이스 하키장 바닥이 온통 하얀 얼음이라서 바닥 전체가 반사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그 덕분에 유독 잘생겨 보이게 나온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름값 제대로…레전드의 귀환 ['보이스4'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보이스'가 시즌4의 포문…
기사이미지
"옥주현, 무릎 꿇고 오열"…'위키드…
기사이미지
박민지·박현경, 한국여자오픈 2R …
[음성=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민지와 박현경이 한국여자오픈…
기사이미지
'펜하3'→'라켓소년단', 연이은 인종 차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펜트하우스3'부터 '라켓…
기사이미지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계 조롱 의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2…
기사이미지
윤계상, 연하 경영인과 결혼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