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상, 드라마 '검은태양' 출연 확정…남궁민과 네번째 만남 [공식]

입력2021년 05월 06일(목) 11:03 최종수정2021년 05월 06일(목) 11:03
김민상 /사진 = 바를정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민상이 '검은 태양'에 출연한다.

6일 소속사 바를정엔터테인먼트 측은 "김민상이 '검은태양' 출연을 확정했다"고 알렸다.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MBC 새 드라마 ‘검은 태양’(극본 박석호, 연출 김성용)은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한국형 블록버스터 첩보 액션이다.

김민상은 ‘검은 태양’에서 국정원 안보수사국 국장 정용태 역을 맡았다. 강력한 권력을 가지고 있던

과거 안기부 시절을 그리워하고 여전히 자랑처럼 고수하는 정용태는 고집불통의 완고한 성품을 가진 인물.

김민상은 극 중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 한지역 역을 맡은 배우 남궁민과 KBS2 ‘김과장’, SBS ‘조작’, SBS ‘스토브리그’에 이어 네 번째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펼쳐질 국정원 안에서 김민상과 남궁민이 보여줄 연기 케미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민상은 지난해 SBS ‘스토브리그’, OCN ‘루갈’, JTBC ‘사생활’과 영화 ‘남산의 부장들’까지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폭넓은 캐릭터 스펙트럼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매 작품 찰떡같은 연기로 극을 풍성하게 만들어온 김민상이기에 2021년 ‘검은 태양’의 정용태 캐릭터를 만나 어떤 시너지를 선보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앞서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등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 소식에 이어 믿고 보는 배우 김민상의 합류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MBC 새 드라마 ‘검은 태양’은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름값 제대로…레전드의 귀환 ['보이스4'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보이스'가 시즌4의 포문…
기사이미지
"옥주현, 무릎 꿇고 오열"…'위키드…
기사이미지
박민지·박현경, 한국여자오픈 2R …
[음성=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민지와 박현경이 한국여자오픈…
기사이미지
'펜하3'→'라켓소년단', 연이은 인종 차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펜트하우스3'부터 '라켓…
기사이미지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계 조롱 의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2…
기사이미지
윤계상, 연하 경영인과 결혼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