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유강,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캐스팅…유승호X이혜리와 호흡 [공식]

입력2021년 05월 07일(금) 15:00 최종수정2021년 05월 07일(금) 15:00
문유강 / 사진=워크하우스컴퍼니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문유강이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 캐스팅됐다.

7일 소속사 워크하우스컴퍼니는 "문유강이 KBS2 새월화드라마'꽃 피면 달 생각하고'(극본 김주희·연출 황인혁)에 심헌 역으로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극 중 문유강은 한양 최대 밀주조직을 운영하는 밀주업자 심헌 역을 연기한다. 뛰어난 검술 실력까지 지니고 있는 심헌은 금주령 시대 술을 빚고 파는 것에 대해 막강한 권력을 쥐고 있는 인물이다. 술을 빚는 강로서(이혜리)와 어떻게 이야기를 만들어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문유강은 2019년 연극 '어나더 컨트리'로 데뷔한 신예다. 이후 연극 '도리안 그레이',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미씽: 그들이 있었다' 초단편영화 '최고의 시' 등 다양한 장르에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KBS 드라마 스페셜 '나의 가해자에게'에서 기간제 교사 유성필 역으로 현실적인 악역을 연기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신예 문유강이 이번 작품에서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황인혁 PD의 새 작품으로 금주령의 시대, '선 넘는' 네 청춘이 우정을 나누고 사랑에 취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엄혹한 금주령이 내려졌던 조선 후기를 배경으로만 가져온 퓨전 사극이다. 문유강과 함께 유승호, 이혜리, 변우석, 강미나 등이 캐스팅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름값 제대로…레전드의 귀환 ['보이스4'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보이스'가 시즌4의 포문…
기사이미지
"옥주현, 무릎 꿇고 오열"…'위키드…
기사이미지
박민지·박현경, 한국여자오픈 2R …
[음성=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민지와 박현경이 한국여자오픈…
기사이미지
'펜하3'→'라켓소년단', 연이은 인종 차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펜트하우스3'부터 '라켓…
기사이미지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계 조롱 의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2…
기사이미지
윤계상, 연하 경영인과 결혼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