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 아마바둑 최고 무대 기룡전 초대 우승

입력2021년 05월 07일(금) 22:50 최종수정2021년 05월 07일(금) 22:50
김정훈 / 사진=대한바둑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김정훈이 국내 최고의 아마추어 기전 기룡전 초대 우승의 영광과 함께 우승상금 3000만 원의 주인공이 됐다.

7일 서울 응암동 아마바둑사랑회 특별대국실에서 열린 제1기 기룡전 결승3번기 제2국에서 김정훈 선수가 조성호 선수에게 213수만에 흑 불계승을 거두고 종합전적 2-0으로 첫 대회 패권을 안았다. 김정훈은 전날 열린 1국에서도 승리한 바 있다.

우승을 차지한 김정훈 선수는 "아마추어 무대에서 이런 큰 대회가 생길 줄은 몰랐다. 익명의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대회를 주관해주신 A7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대회 참가를 위해 다니던 회사에 일주일간의 특별휴가를 얻었는데 결과가 좋아서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승리한 김정훈 선수는 이번 우승으로 타이틀을 차지하면서 내년 대회에서는 도전을 받는 입장이 됐다. 2회 대회에서는 32강전 토노먼트 우승자가 도전자가 되어 타이틀 보유자 김정훈 선수와 5번승부를 펼치게 된다.

아마추어 선수들만 참가 가능한 기룡전은 국내 아마추어 바둑 사상 최고 기전으로 우승상금 3000만 원, 준우승 상금 1400만 원, 3위 600만 원, 4위 300만 원 등 총 상금 규모만 6800만 원이다.

익명의 후원자가 후원하는 기룡전은 기존 바둑대회와는 달리 '타이틀전'으로 치러진다. 첫 대회 우승자가 타이틀 보유자가 돼 내년 2회 대회 토너먼트 우승자를 도전자로 맞아 5번 승부를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룡전은 아마바둑사랑회가 주최하고 (사)대한바둑협회가 주관한다. 경기 방식은 예선을 거쳐 본선 32강 토너먼트(패자부활전도 적용)로 치러졌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름값 제대로…레전드의 귀환 ['보이스4'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보이스'가 시즌4의 포문…
기사이미지
"옥주현, 무릎 꿇고 오열"…'위키드…
기사이미지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계 조롱 의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2…
기사이미지
'펜하3'→'라켓소년단', 연이은 인종 차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펜트하우스3'부터 '라켓…
기사이미지
'대세' 박민지, 한국여자오픈도 우…
[음성=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민지가 생애 첫 메이저 대회 우…
기사이미지
윤계상, 연하 경영인과 결혼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