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NCT·세븐틴, 5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TOP3

입력2021년 05월 08일(토) 10:08 최종수정2021년 05월 08일(토) 10:08
방탄소년단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해보면 0.45% 줄어들었다.​

2021년 5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하이라이트, 샤이니, 엑소, 온앤오프, 아스트로, 더보이즈, 뉴이스트, 비투비,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레저, 슈퍼주니어,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SF9, 위너, 몬스타엑스, 신화, 빅뱅, 미래소년, AB6IX, 인피니트, BAE173, 펜타곤, 위더스, 2PM, 베리베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해보면 0.4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1% 하락, 브랜드이슈 12.34% 하락, 브랜드소통 7.52% 상승, 브랜드 확산 11.41%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공개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버터'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08%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29% 하락, 브랜드이슈 23.36% 하락, 브랜드소통 15.76% 하락, 브랜드 확산 2.18% 상승했다"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디즈니 '백설공주'→'인어공주', 유색 인종…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디즈니 실사 영화가 캐스…
기사이미지
코로나19로 멈췄던 '보고타', 국내…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사이미지
더보이즈·엑소 세훈·씨야 이보람…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스타들의 사생활 침해 피해가 이어지고…
기사이미지
러블리즈 서지수 코로나19 확진, 이미주·케…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러블리즈(베이비소울…
기사이미지
류현진, 7이닝 1실점 호투로 시즌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볼티모어…
기사이미지
'강철부대' 재미와 감동 모두 잡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