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라인 출격' 토트넘, 울버햄튼전 선발 라인업 공개…차붐 대기록 도전

입력2021년 05월 16일(일) 21:06 최종수정2021년 05월 16일(일) 21:59
사진=토트넘 홋스퍼 구단 공식 SNS 사진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한국 축구 전설 차범근 전 감독의 대기록에 도전한다.

토트넘은 16일(한국시각) 오후 10시 5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36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현재 16승8무11패(승점 56)를 기록 중인 토트넘은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이 주어지는 4위 첼시(승점 64)와 8점 차가 난다. 사실상 다음 시즌 UCL 진출이 어렵게 된 가운데 남은 유로파리그(UEL)에라도 나서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점 3을 획득해야 한다.

경기에 앞서 토트넘은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최전방에는 해리 케인이 나선다. 2선에는 손흥민-델리 알리-가레스 베일이 맡는다. 중원은 지오바니 로 셀소, 피에르 에밀-호이비에르를 내세웠다. 포백라인은 세르히오 레길론, 에릭 다이어, 토비 알더베이럴트, 자펫 탕강가가 배치됐다. 골키퍼 장갑은 위고 요리스가 낀다.

지난 리즈 유나이티드전에서 리그 17호 골을 넣으며 자신의 종전 한 시즌 리그 최다 득점 기록(16골)을 갈아치운 손흥민이 차붐을 넘어 한국인 유럽 한 시즌 최다골을 넘어 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름값 제대로…레전드의 귀환 ['보이스4'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보이스'가 시즌4의 포문…
기사이미지
"옥주현, 무릎 꿇고 오열"…'위키드…
기사이미지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계 조롱 의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2…
기사이미지
'펜하3'→'라켓소년단', 연이은 인종 차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펜트하우스3'부터 '라켓…
기사이미지
'대세' 박민지, 한국여자오픈도 우…
[음성=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민지가 생애 첫 메이저 대회 우…
기사이미지
윤계상, 연하 경영인과 결혼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