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형 감독 "최주환, 몸 상태 문제 없어…주말 엔트리 등록 여부 판단할 것"

입력2021년 05월 18일(화) 17:42 최종수정2021년 05월 18일(화) 17:42
최주환 / 사진=DB
[광주=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SG 랜더스의 투,타 핵심 아티 르위키와 최주환이 복귀에 시동을 걸었다.

SSG는 18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원정경기를 펼친다.

지난해 9위에 머물렀던 SSG는 올 시즌 18승17패를 기록하며 중위권(6위) 싸움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최근 3연패를 당하며 상승 동력을 잃어가는 중이다.

이런 상황에서 SSG를 구해낼 복귀병들이 2군 경기에 모습을 드러냈다. 먼저 외국인투수 아티 르위키는 이날 퓨처스리그(2군 경기)에 등판해 3이닝 10타자를 상대하며 6탈삼진을 잡아내고 최고구속 148km, 평균구속은 145km를 마크했다.

올 시즌 SSG에 합류한 최주환은 3타석에 출전해, 2타수 무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김원형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르위키는 너무 잘 던졌다"며 "평균 145km의 구속을 뿌렸고 10타자 상대로 6개의 삼진을 잡아냈다"며 "르위키는 이번주 일요일 (2군에서) 또 등판해 투구수를 60개 정도 가져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주환은 3타석 나가서 외야플라이 2개를 치고 마지막에 볼넷을 골라냈다. 보고 내용으로는 몸에 문제가 없다"며 "큰 문제가 없으면 2군에서 금요일까지 경기를 해보고 이번 주말 1군 엔트리 등록 여부에 대해 판단해야될 것 같다"고 전했다.

김원형 감독은 끝으로 "오늘(18일) 경기도 그렇고 5월을 버티고 있는데, 부상자들 돌아오면 약간의 여유가 생길 것 같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름값 제대로…레전드의 귀환 ['보이스4'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보이스'가 시즌4의 포문…
기사이미지
"옥주현, 무릎 꿇고 오열"…'위키드…
기사이미지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계 조롱 의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2…
기사이미지
'펜하3'→'라켓소년단', 연이은 인종 차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펜트하우스3'부터 '라켓…
기사이미지
'대세' 박민지, 한국여자오픈도 우…
[음성=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민지가 생애 첫 메이저 대회 우…
기사이미지
윤계상, 연하 경영인과 결혼설…일…